넷플릭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하회탈 스틸 공개

한국을 상징하는 하회탈과 빨간 점프 슈트의 강렬한 조합
가장 한국적인 이미지로 전 세계인의 시선 강탈

황지예 승인 2022.05.04 09:17 의견 0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하회탈 스틸컷(사진=넷플릭스). ⓒOTT뉴스


세계적인 OTT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가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된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의 새로운 아이콘, 하회탈 스틸을 공개했다.

지난 29일 드디어 베일을 벗은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의 독보적인 비주얼에 모두가 열광하고 있는 가운데, 가장 한국적인 이미지인 하회탈을 쓴 강도단의 스틸이 추가로 공개됐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은 통일을 앞둔 한반도를 배경으로 천재적 전략가와 각기 다른 개성 및 능력을 지닌 강도들이 기상천외한 변수에 맞서며 벌이는 사상 초유의 인질 강도극을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통일 직전의 한반도에서 단일 범죄 역사상 최고액을 노리는 강도단, 한국 전통의 하회탈과 빨간 점프 슈트 차림으로 총을 들고 도열한 이들의 모습은 위압감을 풍기며 단박에 시선을 끈다. 로프에 의지해 어딘가로 향하거나 누군가를 향해 총을 겨누고 있는 모습은 이들이 어떤 거대한 범죄를 도모하고 있을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범죄 역사에 혁명으로 남을 강도극을 계획한 이들이 앞으로 어떤 순간들을 마주하게 될지, 미소를 띈 탈 뒤에 감춰진 얼굴은 어떤 모습일지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천재 강도단의 마스크가 하회탈로 공개된 후 '종이의 집' 원작의 알렉스 피나 총괄 프로듀서는 “달리 친구가 온다”며 새로운 탈로 돌아올 강도단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예비 시청자들의 반응 또한 뜨겁다.

“작년 할로윈은 오징어 게임, 올해 할로윈은 하회탈이 지배할까요ㅎㅎ” (익스트림 무비 @ji***), “K 종이의 집 역시… 마스크는 탈이지” (트위터 @3_**), “종이의 집 하회탈 아이디어 넘 좋다…ㅜㅠ” (트위터 @sc***), “세상아 봐라 이게 한국의 ‘탈’이다 ㄷㄷㄷ” (유튜브 @자**) 등 완벽한 로컬라이징에 열광하고 있다. 하회탈의 미소를 쓰고 조폐국을 습격한 강도단, 2022년 여름 하회탈과 빨간 점프 슈트의 조합이 새로운 글로벌 아이콘으로 주목받고 있다.

하회탈을 쓴 강도단의 예측불허 스토리를 담은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의 파트1은 오는 6월 24일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