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1 6월 24일 공개

“엄청나게 큰돈을 훔친 강도는
세상을 바꾸고 영웅이 되기도 하거든”
하회탈 쓰고 단일 범죄 역사상 최고액을 노린다!
티저 포스터 & 공개일 발표 영상 공개!

황지예 승인 2022.04.29 13:40 의견 0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티저포스터(사진=넷플릭스). ⓒOTT뉴스


세계적인 OTT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가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의 파트1, 파트2로의 공개를 확정 지으며 6월 24일(금) 파트1 공개 메시지와 함께 티저 포스터와 공개일 발표 영상을 공개했다.

통일을 앞둔 한반도를 배경으로 천재적 전략가와 각기 다른 개성 및 능력을 지닌 강도들이 기상천외한 변수에 맞서며 벌이는 사상 초유의 인질 강도극을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이 오는 6월 24일(금) 파트1, 총 6개의 에피소드 공개를 확정 지으며 티저 포스터와 공개일 발표 영상을 통해 드디어 그 실체를 공개했다.

천재 강도단의 트레이드 마크인 마스크, 지난 티저 영상 공개 이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됐던 한반도 강도단의 탈은 하회탈로 밝혀졌다. 하회탈은 한국의 미를 대표하는 전통 탈 중 하나로, 공개된 포스터의 붉은빛을 받은 하회탈의 웃음이 시선을 집중시킨다. 하얀 탈 한편에 묻은 핏방울은 이들의 작전 또한 만만치 않게 흘러갈 것을 암시하며 궁금증을 고조시키고 있다.

함께 공개된 영상은 “단일 강도사건 역사상 최고액"을 노리는 강도단의 화려한 데뷔를 보여준다. “엄청나게 큰돈을 훔친 강도는 세상을 바꾸고 영웅이 되기도 하거든”이라고 말하는 교수(유지태)는 세기의 인질강도극을 계획하고 다양한 재능을 가진 강도들을 한자리에 모은 장본인이다. 그는 범죄 역사에 혁명으로 남을 사건을 꿈꾸는 것은 물론 “대중들은 이 지상 최대의 쇼를 라이브로 보면서 우리한테 열렬한 환호를 보내겠지”라며 대중의 지지와 성원까지 계산하는 치밀함과 담대함을 보여준다.

사상 최고액을 목표로 지상 최대의 쇼를 지휘할 그의 자신감에 이 범죄가 어디까지 갈 수 있을지 그 끝이 더욱 궁금해진다. 그와 함께 할 강도단의 모습도 최초로 공개됐다. 하회탈과 빨간 점프 슈트가 기묘한 조화를 이루며 위압감을 내뿜는 강도단의 비주얼에 예비 시청자들의 기대감 또한 더욱 뜨겁게 달궈지고 있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은 스페인 '종이의 집'의 한국판 리메이크작으로 교수 역의 유지태 외에, 김윤진(선우진), 박해수(베를린), 전종서(도쿄), 이원종(모스크바), 박명훈(조영민), 김성오(차무혁), 김지훈(덴버), 장윤주(나이로비), 이주빈(윤미선), 이현우(리우), 김지훈(헬싱키), 이규호(오슬로) 등 쟁쟁한 연기력의 배우들이 대거 캐스팅되어 그들이 펼쳐나갈 대체 불가 케미스트리와 예측 불가 스토리에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천재 강도단의 새로운 상징이 될 하회탈을 공개한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의 파트1은 오는 6월 24일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