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기능을 업그레이드하고 싶거나 별도 리모컨 조작 없이 간편하게 사용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기기가 있다.
OTT스틱(TV스틱)이 그 주인공이다.
디지털 전문지 '리콤부(Recoumbu)'는 TV를 새로 사지 않고 OTT스틱(TV스틱)만으로도 시청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좋은 성능을 갖춘 OTT 스틱(TV스틱)은 정기적이면서도 빠르게 기능을 업데이트하며 다양한 앱을 제공한다. 하이엔드 모델은 4K 화질부터 음성 지원 리모컨을 제공한다. 콘텐츠 이용에 신세계를 열어줄 OTT 스틱을 소개한다.
OTT뉴스는 리콤부가 선정한 좋은 성능을 가진 OTT 스틱을 소개한다.
1. 아마존 파이어 OTT스틱((TV스틱)) 4K 맥스
아마존 파이어 TV스틱 4K 맥스는 현존하는 OTT 스틱을 통틀어서 최고 사양을 제공한다.
4K HDR 화질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고, Wi-Fi 6를 지원한다. 가정용 광대역 라우터가 있는 경우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아마존 파이어 TV 스틱은 OTT 서비스뿐 아니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게임을 설치하여 즐길 수 있다. 인공지능 음성인식 비서 '알렉사'를 사용할 수 있는 리모컨도 제공된다.
2. 아마존 파이어 TV 스틱 라이트
아마존 파이어 TV 스틱 라이트는 아마존 맥스에 비해 몇 가지 기능이 제한됐지만 매우 저렴하다. 휴가 갈 때 사용하거나 셋톱박스가 없는 침실 TV에 적합하다.
아마존 파이어 TV 스틱 라이트는 1080p 해상도를 자랑한다. 애플리케이션과 게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저장공간도 8GB 갖추고 있다.
음성인식은 지원하지 않지만, 표준 모델인 파이어 TV 스틱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음성 명령을 사용할 수 있다.
3. 나우 TV 스마트 스틱
스카이의 나우 TV 스마트 스틱은 본방사수를 못한 시청자를 위한 다시보기(캐치업) 기능과 OTT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OTT 스틱이다. 간단하면서도 스마트한 인터페이스를 원한다면 나우 티비 스마트 스틱이 제격이다.
나우 TV 스마트 스틱으로 넷플릭스, BBC 아이플레이어, 스카이 채널을 이용할 수 있다. 또, 나우 스틱을 구매하면 스카이 시네마와 나우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얻을 수 있다. 음성 지원도 제공한다.
4. 구글 크롬 캐스트
리모컨 사용이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구글 크롬 캐스트가 해답이다. 구글 크롬 캐스트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는 콘텐츠 앱을 실행해 이용할 수 있다.
앱에 접속 후, 보고 싶은 영상을 선택한 뒤 캐스팅 버튼을 누르면 TV에서 바로 시청할 수 있다. 영상 시청뿐만 아니라 스포티파이와 같은 음악 애플리케이션도 이용할 수 있다.
최고 해상도는 1080p까지 지원하지만, 굳이 4K 화질을 원하는 게 아니라면 구글 크롬 캐스트를 추천한다 .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