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구글TV에서 서비스하는 OTT 30개중에 넷플릭스만 빠진 이유

황지예 승인 2021.12.09 11:27 | 최종 수정 2022.05.28 19:08 의견 0


새로운 구글 TV 플랫폼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다양한 플랫폼의 콘텐츠를 수집하여 서비스하는 기능일 것이다. 다음은 미국에서 구글TV가 지원하는 OTT 플랫폼 서비스 및 앱의 전체 목록이다.

알파벳
아마존프라임비디오
AMC
애플TV+(애플TV플러스)
A&E
BET+
Comedy Central
Crackle
Crunchyroll/Funimation
DC Universe
Disney NOW
디즈니+(디즈니플러스)
Epix Now
Fox Now
FuboTV
구글 플레이 무비 (지금의 구글TV)
훌루
HBO Go
HBO맥스
History
Kocowa
Lifetime
MTV
NBC
Pantaya
파라마운트+(파라마운트플러스) (이전의 CBS올엑세스)
피콕
Philo
플루토TV
Showtime
Showtime Anytime
Sling TV
Starz
TBS
The CW
TNT
Tubi TV
Viki/Rakuten
VH1
유튜브
유튜브 TV

물론 구글은 유튜브 TV 및 구글 TV(이전의 플레이무비)와 같은 자체 서비스에서도 방대한 콘텐츠를 가져올 수 있다.

그러나 구글이 보유하지 않은 타사의 많은 콘텐츠가 있다. 디즈니플러스, HBO맥스, 파라마운트플러스, 훌루와 같은 주요OTT플랫폼과 NBC의 피콕 등이다.

지원되는 OTT 서비스의 목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확대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OTT뉴스]는 구글 TV의 변화를 주시하고 그에 따라 이 기사를 업데이트 할 것이다.

왜 넷플릭스는 구글TV에 나오지 않는 걸까?

넷플릭스는 구글TV와 궁합이 잘 안맞는다. 불행히도 세계에서 가장 큰 OTT 서비스인 넷플릭스가 구글TV와 잘 연동되지 않는 것이다.

구글 TV의 디렉토리 검색 기능을 이용해 넷플릭스 콘텐츠를 볼 수 있지만 넷플릭스는 자신의 콘텐츠가 외부로부터 검색되는 것을 차단한다.

넷플릭스는 2020년 말 계정 연동 지원 등의 지원을 넷플릭스 플랫폼에서 제거했다. 이는 구글TV가 넷플릭스 콘텐츠에 대한 추천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넷플릭스의 구글TV의 지원 교착상태는 현시점에서 대략 1년 여 전부터 지속되었으며,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넷플릭스 홈페이지에는 구글TV에서 넷플릭스를 볼 수 있는 방법을 고객들에게 알려주고 있다. (아래 캡처 이미지) 우회적인 방법으로 구글 TV에서 넷플릭스 접속을 지원한다고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