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OTT] "이정재, 스타워즈 시리즈 '더 애콜라이트' 주연 발탁" 외

[편집자 주]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 되는 OTT뉴스 [주간 OTT]은 국내 및 해외 언론사 홈페이지와 OTT 유관단체 등의 홈페이지를 모니터링하고 제보를 받아 작성합니다. 전재 및 재배포 가능합니다. 다만 'OTT뉴스' 출처를 밝혀주시길 바랍니다.
※각 언론사 별 OTT 업계 소식을 이메일(ott@ottnews.kr)로 보내주시면 [주간 OTT]에 반영하겠습니다. 관련 제보를 해주시면 취재해 기사화합니다.

편슬기 승인 2022.09.13 11:25 의견 0
[주간 OTT] 9월 2주차(사진=OTT뉴스). ⓒOTT뉴스


《국내 OTT》

■ OTT 시대, 올드미디어는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을까 ▶PD저널

콘텐츠산업의 최전선에서 급격한 미디어 환경 변화를 맞닥뜨린 PD들은 현재의 상황을 어떻게 진단하고 대처하고 있을까.

한국PD연합회가 창립 35주년을 맞아 5일 개최한 ‘미디어 플랫폼 다양화와 대응전략’ 세미나는 콘텐츠 시장의 현주소를 짚고, 대응방향을 찾아보겠다고 마련한 자리였다. (9/5)

■ 한국, OTT 불법 시청 사이트 활개 "중국 욕할 처지 못 돼" ▶OTT뉴스

중국에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오징어게임> 등 한국 콘텐츠에 대한 불법 시청이 횡행하면서 한차례 큰 논란이 일었으나 국내 역시 OTT 플랫폼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비롯한 타 미디어 콘텐츠를 불법으로 시청하는 사이트가 활개를 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9/6)

■ “또 유재석? 너무 비슷해” 예능 ‘꽝’ 넷플릭스, 이걸로 되겠어? ▶헤럴드경제

넷플릭스가 올 하반기 오리지널 예능 라인업을 강화하겠다 예고한 가운데, 디즈니플러스의 ‘선수’에 빨간불이 켜졌다. 방송인 유재석과 배우 이광수를 앞세운 예능을 공개할 예정이었는데, 디즈니에서 이 두 사람이 출연하는 예능을 먼저 공개한 것이다. (9/8)

■ “망 이용대가 계약 거부시 3억원 이하 벌금”…무엇이 달라지나 ▶이데일리

윤영찬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소위 ‘넷플릭스 무임승차방지법’을 발의했다. 넷플릭스와 구글 유튜브는 네이버, 카카오, 디즈니+, 애플tv 등과 달리, 국내 통신사의 통신망을 이용하면서도 망이용대가를 내지 않고 있다. (9/12)

■ 재주는 오징어게임이 넘었는데 넷플릭스만 '대박'난 이유 ▶한국경제

오는 17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개봉한 지 1년이 된다. 전 세계적인 흥행으로 ‘K컬쳐’열풍을 일으킨 오징어게임은 전 세계 1억 가구 이상 시청하고, 약 1조원의 수익을 냈다. (9/12)

■ 중학생 보는 예능에 음주·흡연 버젓이… ‘이상한’ OTT 잣대 ▶국민일보

넷플릭스나 웨이브, 티빙 등 국내외 OTT가 기존의 TV 방송 시장을 잠식하면서 영상물의 ‘심의 기준’을 두고 시청자들의 혼란과 불만도 커지고 있다.

OTT 플랫폼은 인터넷망을 활용한 동영상 서비스로, 휴대전화나 PC는 물론이고 인터넷과 연결된 TV로도 시청이 가능하다. 이 때문에 시청자들 입장에서는 기존 TV 방송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으로 인식된다. (9/12)

《해외 OTT》

■ 영어장벽 깬 '오겜'…'기생충'·'미나리' 이어 K-콘텐츠 새역사 ▶연합뉴스

한국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비영어 드라마 최초로 에미상을 거머쥐며 K-콘텐츠의 새 역사를 썼다.

4일(현지시간) 열린 제74회 에미상 시상식에서 '오징어 게임'은 4관왕에 오르며 영화 '기생충', '미나리'가 세운 최초 기록을 이어갔다. (9/5)

■ 넷플릭스, 암호화폐ㆍ도박 광고 '금지' 결정 ▶OTT뉴스

올해 11월 1일 도입될 예정인 넷플릭스의 '광고 요금제'에 암호화폐와 정치, 도박 등의 광고가 금지된다.

시드니 모닝 헤럴드 보도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콘텐츠 시작과 중간에 송출되는 광고를 시청하는 대신 콘텐츠를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광고 요금제'에 암호화폐와 도박 광고를 금지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9/6)

■ 데이빗슨 "반지 새 시리즈, 아마존 프라임비디오 허점 드러내" ▶한국경제

아마존(AMZN)이 프라임 비디오 컨텐츠 강화 전략으로 선보인 ‘반지의 제왕:권력의 반지’ 시리즈가 예상보다 저조한 반응으로 프라임 멤버십에 부정적 영향이 있을 것으로 분석됐다.

7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DA 데이빗슨은 새로운 반지의 제왕 시리즈가 프라임 비디오 컨텐츠 전략의 허점을 드러냈다고 지적했다. (9/7)

■ [단독] 컴캐스트, OTT 플랫폼 'SkyShowtime' 북유럽 서비스 개시 ▶OTT뉴스

컴캐스트의 스카이 앤 파라마운트가 새로운 유럽 OTT 플랫폼 스카이쇼타임의 첫 서비스를 9월 20일 덴마크,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에서 개시한다.

스카이쇼타임에서 시청 가능한 콘텐츠는 파라마운트+, 쇼타임, 피콕의 콘텐츠로, 구독자에게 10,000시간 이상의 작품들을 제공한다. (9/7)

■ 워너브라더스, 2023년 광고 시청 '무료 OTT' 론칭 ▶OTT뉴스

새로운 미디어 거인 '워너브라더스ㆍ디스커버리'의 OTT 시장 전략이 명확해졌다.

워너브라더스ㆍ디스커버리가 2023년 여름까지 산하 2개 서비스를 합쳐 같은 해에 광고 시청 무료 OTT의 도입을 검토 한다.

'워너브라더스ㆍ디스커버리'는 미 통신 대기업 AT&T로부터 분리된 미디어 대기업 '워너 미디어'와 '디스커버리'가 합병해 탄생했다. (9/7)

■ "동성애 콘텐츠 모욕적"…걸프 국가들, 넷플릭스에 삭제 요구 ▶뉴시스

걸프 아랍 국가들이 미국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 넷플릭스에게 동성애 장면이 포함된 콘텐츠를 모욕적이라며 내려 달라고 요구했다고 7일(현지시간) 미국 ABC뉴스가 보도했다. (9/8)

■ 애플TV+, 비디오 마케팅 담당 해고…홍보 전략 변화하나 ▶OTT뉴스

애플에서 4년 동안 비디오 마케팅을 이끌어오던 Chris Van Amburg가 애플을 떠나게 됐다.

미 데드라인은 7일(현지시간) 애플에서 비디오 마케팅 담당을 맡은 Chris Van Amburg의 해고 소식을 보도했다. (9/8)

■ 넷플릭스, 가입자 이탈 타격…전방위적 비용 절감 나서 ▶뉴시스

7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소식통을 인용해 넷플릭스가 신입 직원 채용, 사무실 축소, 클라우드 컴퓨팅 비용 절감 등 전방위적으로 지출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9/8)

■ "이정재, 스타워즈 시리즈 '더 애콜라이트' 주연 발탁" ▶전자신문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으로 전세계에 눈도장을 찍은 배우 이정재가 '스타워즈' 시리즈 '더 애콜라이트'(The Acolyte) 주연에 발탁됐다고 미국 연예매체 데드라인이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9/9)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