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시대 영상콘텐츠 전문인력 양성 세미나…문체부-콘진원

김상준기자 승인 2021.10.25 22:27 의견 0
OTT시대 영상콘텐츠 전문인력 양성 세미나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OTT시대 방송 및 온라인 영상콘텐츠 산업 환경의 변화에 맞춰 OTT 전문인력 육성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영상콘텐츠 전문인력 양성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26일 오후 2시 온라인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는 새로운 시대 영상콘텐츠 산업에 특화된 인력양성의 필요성을 확인하고,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정책 방안을 살펴본다.

발제자로는 김정섭 성신여대 교수가 'OTT 산업환경과 영상콘텐츠 인력 시장의 변화'에 대한 발표를 통해 국내외 OTT플랫폼의 인력 구조, OTT시장이 요구하는 현장 전문인력의 요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정책제언 등을 살펴본다.

이어 이희대 광운대 겸임교수가 'OTT 특화 인력양성 사례와 정책 지원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OTT 특화 대학 교육과정의 운영 사례, 현장 교육 경험에 기반한 정책 제안 등을 발표한다.

종합토론에는 발제자를 포함해 정윤경 순천향대 교수, 이준호 호서대 교수, 이동규 동덕여대 교수, 김운호 도레미엔터테인먼트 본부장, 배대식 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 사무국장, 김나리 미디어인큐베이터오리 대표가 참여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