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쿠팡플레이). ⓒOTT뉴스

쿠팡플레이가 지난 29일(수), 파라마운트 플러스와 소니픽처스를 비롯한 국내외 CP사의 최신 영화, TV 시리즈, 다큐멘터리 등 인기 콘텐츠를 원하는 대로 골라 즐길 수 있는 선택형 부가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추가로 제공되는 콘텐츠는 할리우드 영화와 미드부터 중드·일드, 교육·다큐멘터리까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른다. 이번 출시를 통해 쿠팡플레이는 기존 콘텐츠에 더해 총 1,287개 타이틀, 19,294개 에피소드를 추가로 제공하며 전체 콘텐츠 카탈로그를 대폭 강화했다.

파라마운트 플러스는 미국 파라마운트 글로벌 콘텐츠 디스트리뷰션(Paramount Global Content Distribution)이 공급하는 영화 및 TV 시리즈를 포함한다. 블록버스터 ‘탑건: 매버릭’을 필두로, 인기 범죄 수사물 ‘NCIS’, ‘CSI: 과학수사대’, 그리고 2023 새틀라이트 어워즈 베스트 TV 시리즈 드라마상을 수상한 ‘빌리언즈’ 등이 대표작이다.

소니픽처스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흥행한 장편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를 비롯해, 플레이스테이션 클래식 비디오 게임 원작의 고품격 액션 코미디 ‘트위스티드 메탈’, 브래드 피트 주연의 ‘불릿 트레인’, 의학 드라마 ‘DOC: 닥터 라슨’ 등을 시청할 수 있다.

중국 드라마 콘텐츠로는 MOA의 인기 선협극 ‘장월신명’, 판타지 고장극 ‘경여년’을 시작으로 ‘침향여설’, ‘성한찬란’ 등 다양한 히트 시리즈를 제공한다.

일본 콘텐츠로는 제이플러스(JPlus)는 후지 TV 흥행작 ‘컨피던스맨JP’, 일드 입문작으로 유명한 ‘심야식당’, 한국에서도 리메이크된 ‘꽃보다 남자’, 히가시노 게이고 원작의 추리극 ‘갈릴레오’ 등을 시청할 수 있다.

문화·교육 장르에서는 한국교육방송공사와 연계한 서비스로, ‘위대한 수업’, ‘클래스e’, ‘한국기행’ 등 다양한 시사·교양 프로그램을 제한 없이 즐길 수 있다.

쿠팡플레이 관계자는 “파라마운트 플러스와 소니픽처스 등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다양한 인기 작품들을 쿠팡플레이에서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며, “글로벌 인기작과 화제작을 저렴한 가격에 풍성하게 제공하고, 콘텐츠 카탈로그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고객들의 시청 경험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개별 패스를 통해서는 선택한 장르의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감상할 수 있으며, 제공 콘텐츠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된다. 월별 구독 방식으로, 와우회원은 물론 쿠팡 일반 회원도 가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