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미상과 영국 아카데미상을 휩쓴 Apple TV 대표 스릴러 시리즈 ‘슬로 호시스’ – Slow Horses 시즌 5의 10월 29일(수) 마지막 에피소드 공개를 앞두고 전 세계 평단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게리 올드만의 강렬한 열연과 흡인력 넘치는 스토리로 호평 받으며,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수상한 ‘슬로 호시스’는 영국 정보 보안국 MI5에서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는 팀 슬라우 하우스(Slough House)의 여정을 그린 첩보 드라마 시리즈다.
아카데미상 수상에 빛나는 할리우드 대표 배우 게리 올드만이 주연을 맡은 ‘슬로 호시스’ 시즌 5가 바로 내일, 10월 29일(수) 마지막 에피소드를 공개하는 가운데, 세계 유수 매체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어 이목을 끈다.
영국 추리작가협회 골드 대거상(CWA Gold Dagger Award)을 수상한 믹 헤론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슬로 호시스’ 시즌 5는 ‘잭슨 램’(게리 올드만)을 필두로 한 팀 슬라우 하우스 요원들이 런던 전역에서 연이어 벌어지는 기묘한 사건들을 따라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런던 곳곳에서 총격, 폭발 등이 잇따라 발생하는 한편, 새 여자친구를 사귀게 된 팀 슬라우 하우스의 허세 가득한 천재 해커 ‘로디 호’는 암살 위협을 받고, 팀원들은 ‘로디 호’의 연애가 사건과 연결되어 있다는 의심을 품게 된다.
‘슬로 호시스’ 시즌 5의 지난 에피소드에서는 런던 전역에서 벌어진 연쇄 사건들이 정치적 음모와 맞물려 있음을 포착하며 사건의 실체에 다가서는 팀 슬라우 하우스의 활약이 그려졌다. 내일 공개되는 마지막 에피소드에서는 팀 슬라우 하우스가 런던 전역을 위협하는 ‘파루크’ 일당의 대량 학살 계획에 맞서는 최후의 작전에 나설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뛰어난 연기와 탄탄한 각본, 그리고 특유의 블랙 유머가 완벽히 어우러진 ‘슬로 호시스’ 시즌 5에 “황홀한 재미를 선사하는, 긴장감과 반전 가득한 스릴러”(The Times UK), “한 치의 빈틈도 없이, 런던 시장 선거 기간에 벌어지는 테러 위기 속에서 꼬리에 꼬리를 무는 전개와 냉소적인 유머를 완벽히 결합한다.”(The Age Austrailia) “기대한 그대로다. 배우들의 연기는 여전히 탁월하고, 대본은 날카로우며, 코미디와 액션의 균형은 완벽하다.”(Independent) 등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
특유의 유머와 스릴러가 결합된 첩보 드라마로 전 세계를 사로잡으며 시즌 6과 시즌 7 제작까지 확정한 ‘슬로 호시스’ 시즌 5는 총 6편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져 있으며, 바로 내일, 10월 29일(수) 마지막 에피소드를 Apple TV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슬로 호시스’의 전 시즌은 모두 Apple TV와 티빙 내 Apple TV 브랜드관에서 정주행할 수 있으며 Apple TV는 안드로이드용 Apple TV 앱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