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OTT 순위] 4월 1주차, '문나이트' 돌풍

지난주 상위권이던 '애덤 프로젝트', '블랙크랩' 순위 떨어져
넷플릭스 TV프로그램 부문 한국 콘텐츠 여전히 강세

이지윤 승인 2022.04.08 16:21 의견 0

[편집자 주] 글로벌 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이 공개한 4월 1주차 넷플릭스ㆍ디즈니플러스 콘텐츠 순위를 OTT뉴스가 소개합니다.

넷플릭스 로고(사진=넷플릭스). ⓒOTT뉴스

■ 넷플릭스 세계 순위

넷플릭스 금주 한국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OTT뉴스

이번주 넷플릭스 영화 부문에서는 코미디가 강세를 보인다.

1위는 '더 버블'이 차지했다.

블록버스터 액션 프랜차이즈의 속편을 찍기 위해 럭셔리 호텔에 모인 제작진의 이야기를 유쾌하게 다룬 영화다.

유명 기상 예보관이 곤란한 상황을 피해 간 고향에서 자아 발견을 하는 내용의 아르헨티나 영화, '우박 맞은 날'이 그 뒤를 이었다.

지난 주 정상을 차지하고 있던 '애덤 프로젝트'는 3위를 기록했다.

그 뒤를 '아무도 믿지 마라: 암호화폐 제왕을 추적하다', '맨 인 블랙: 인터네셔널'와 같은 작품들이 이었다.

상위권에 위치해 있던 '인 굿 핸즈'와 '블랙크랩', '구조견 루비' 등은 차트아웃됐다.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 1위는 압도적인 차이로 '브리저튼' 시즌2가 차지했다.

동명의 줄리아 퀸의 소설 시리즈를 각색해 브리저튼 가문의 장남 앤소니(조나단 베일리 역)의 이야기를 다루는 한 '브리저튼' 시즌2는 지난 주에 이어 1위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는 모습을 보였다.

더불어 여전히 한국 콘텐츠가 보여주는 기세가 무섭다.

지난주 5위를 기록했던 '사내 맞선'은 2위로, 6위였던 '스물 다섯 스물 하나'는 4위에 랭크했다.

'기상청 사람들' 또한 10위에서 7위로 올라가며 K-콘텐츠의 저력을 보여줬다.

■ 넷플릭스 한국 순위

넷플릭스 금주 한국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OTT뉴스

넷플릭스 한국 영화 부문 상위권에 오른 한국 콘텐츠는 '셀럽은 회의 중'이 유일하다.

넷플릭스 단독 코미디쇼를 제안받은 김신영, 송은이, 신봉선, 안영미 등 셀럽 파이브 멤버들이 모여 아이디어를 짜내는 모습을 담은 페이크 다큐멘터리다.

지난 주 탑 3에 위치했던 '블랙 크랩', '해적: 도깨비 깃발'과 '애덤 프로젝트'는 각각 8위, 5위, 7위를 기록했다.

세계 넷플릭스 순위 2위에 오른 '더 버블'이 한국 영화 부문에서도 10위에 오르는 모습을 보였다.

'6 언더그라운드', '파워 오브 더 독' 등은 차트아웃됐다.

넷플릭스 한국 TV 프로그램 부문에는 영화 부문과 달리 한국 콘텐츠가 다수 자리했다.

1위부터 3위까지 '스물 다섯, 스물 하나', '기상청 사람들', '사내 맞선'이 오르면서 한국 콘텐츠의 힘을 드러냈다.

4월 1일자로 방영을 시작한 '내일'이 4위를 기록하며 산뜻한 시작을 보였다.

지난 주 1위를 차지했던 '브리저튼 2'의 순위는 6위로 하락했다.

■ 넷플릭스 미국 순위

넷플릭스 금주 미국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OTT뉴스

넷플릭스 미국 영화 부문 1위는 '블라인드 사이드'가 차지했다.

실화를 바탕으로 흑인 빈민가에서 태어나 위탁가정을 전전하던 마이클과 그를 돌봐주는 리앤 사이에서 생겨나는 가족애와 사랑을 미식축구를 활용해 그려낸 영화다.

그 뒤를 '슈렉 포에버 애프터'가 이으며 미국에서 슈렉 시리즈의 인기를 증명했다.

3위는 '더 버블', 4위는 '셜록 홈즈: 그림자 게임'이 차지했다.

한동안 상위권에 머물고 있던 '애덤 프로젝트'는 6위를 기록했다.

넷플릭스 미국 TV 프로그램 부문 1위에는 '너의 조각들'을 꺾고 '브리저튼 2'가 올랐다.

지난주 9위를 기록했던 '코코멜론'의 순위는 3위로 상승했다.

'사내 맞선'은 8위에서 한 단계 내려간 9위를 기록했다.

그 외에도 '이즈 잇 케이크?'와 '애나 만들기', '라스트 킹덤' 등이 지난주에 이어 차트에 위치했다.

■ 넷플릭스 일본 순위

넷플릭스 금주 일본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OTT뉴스

넷플릭스 일본 영화 부문에서는 지난주 공개된 '벚꽃 같은 나의 연인'이 1위로 올라섰다.

또한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와 '신비한 동물사전'이 각각 5위와 8위에 새롭게 차트인 된 모습이 눈길을 끈다.

올해 개봉을 앞두고 있는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의 영향인 것으로 보인다.

'블랙크랩'과 '애덤 프로젝트', '구조견 루비'는 차트아웃됐다.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넷플릭스 일본 영화 부문에 랭크인 된 한국 영화가 없는 것에 비해 넷플릭스 일본 TV프로그램 부문에는 다수의 한국 드라마를 찾아볼 수 있다.

'기상청 사람들'이 3주 내내 1위를 차지했으며, 그 뒤를 '사내 맞선'과 '스물 다섯 스물 하나', '서른, 아홉'이 차지했다.

주연배우들의 결혼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던 '사랑의 불시착'이 5위로 올라섰다.

또한 '이태원 클라스'와 '결혼 작사 이혼 작곡'이 9위와 10위를 차지했다.

지난주 6위를 차지했던 '브리저튼 2'는 차트아웃됐다.

디즈니플러스 로고(사진=디즈니플러스). ⓒOTT뉴스

■ 디즈니플러스 세계 순위

디즈니플러스 금주 세계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OTT뉴스

디즈니플러스 전 세계 영화 부문은 4주 연속 '메이의 새빨간 비밀'이 차지했다.

3주 연속 2위에 올랐던 '엔칸토' 또한 이번주에도 2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아이스 에이지: 벅의 대모험'은 2주 연속 4위에 랭크된 모습을 보인다.

지난주 6위에 차트인했던 '크루엘라'는 한 주만에 차트아웃 됐다.

디즈니플러스 전 세계 TV 프로그램 부문 1위는 3월 30일부터 공개됐던 '문나이트'가 차지했다.

2위에는 좀비물의 대표작 '워킹 데드'가 새롭게 올랐다.

저번주 1위를 차지한 '심슨 가족'은 10위로 간신히 차트에 자리했으며, 2주 연속 2위를 지키던 '그레이 아나토미'도 5위에 자리잡았다.

■ 디즈니플러스 한국 순위

디즈니플러스 금주 한국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OTT뉴스

디즈니플러스 한국 영화 부문에서는 3월 30일 공개됐던 '나일 강의 죽음'이 여전히 1위를 지키고 있다.

'사운드트랙#1'이 공개 이후 계속 1위를 차지하고 있던 디즈니플러스 한국 TV프로그램 부문에서는 세계 TV프로그램 순위와 동일하게 '문나이트'가 1위를 차지했다.

■ 디즈니플러스 미국 순위

디즈니플러스 금주 미국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OTT뉴스

디즈니플러스 미국 영화 부문에서는 저번주와 마찬가지로 여성 주인공 애니메이션이 강세다.

주요 순위는 1위 '엔칸토', 2위 '메이의 새빨간 비밀', 3위 '모아나'로 저번주와 같다.

디즈니플러스 미국 TV프로그램 부문에서 2주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던 '심슨 가족'을 대신해 '문나이트'가 1위를 차지했다.

■ 디즈니플러스 일본 순위

디즈니플러스 금주 일본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OTT뉴스

'메이의 새빨간 비밀'이 4주 연속 디즈니 플러스 일본 영화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주 3위였던 '엔칸토'는 '아이스 에이지: 벅의 대모험'을 제치고 2위를 탈환했다.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는 6단계 상승해 3위를 기록했다.

디즈니플러스 일본 TV프로그램 부문 1위도 역시 '문나이트'다.

지난 6주간 1위를 지키고 있던 '워킹 데드'는 2위에 올랐다.

지난주 10위로 차트인 한 한국 콘텐츠 '사운드트랙#1'은 8위에 자리했다.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