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티빙). ⓒOTT뉴스

■스프링 피버(티빙, 1월 5일 공개)

드라마 <스프링 피버>는 예상치 못한 사건으로 마음의 문을 닫고 도시를 떠난 교사 윤봄(이주빈)이 작은 마을의 학교에서 거칠지만 따뜻한 남자 선재규(안보현)를 만나며 시작되는 예측불가 로맨스를 그린다.

섬세한 감정 연기로 사랑받아온 이주빈과 ‘로코 장인’ 안보현의 만남은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았으며, 선공개된 하이라이트와 스틸컷만으로도 두 배우의 설렘 가득한 케미스트리가 기대를 높인다. 무미건조했던 일상을 180도 바꿔놓은 운명적인 만남을 그린 <스프링 피버>는 오는 1월 5일(월)부터 티빙에서 만날 수 있다.

■판사 이한영 (웨이브, 1월 2일 공개)

드라마 ‘판사 이한영’은 거대 로펌의 노예로 살다가 10년 전으로 회귀한 적폐 판사 ‘이한영’이 새로운 선택으로 거악을 응징하는 정의 구현 회귀 드라마다. 동명의 웹툰과 웹소설을 원작으로, 법정물에 ‘회귀’라는 신선한 장르 조합을 선보인다.

청탁 재판을 일삼던 적폐 판사 ‘이한영’이 억울한 누명을 쓰고 죽음을 맞이한 순간, 10년 전으로 회귀하며 180도 돌변한 ‘이한영’의 업보 청산이 시작된다. 죽음 끝에 얻어낸 인생 2회차에서 ‘이한영’은 과거의 업보를 청산할 정의 구현 사이다 판결을 펼친다.

믿고 보는 배우 지성, 박휘순이 각각 서로 다른 가치관을 지닌 두 판사 ‘이한영’과 ‘강신진’ 역을 맡아 팽팽한 대결 구도로 몰입감을 높일 예정이다. 인생 2회차를 살아가는 ‘이한영’의 ‘판사 이한영’은 1월 2일부터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야구기인 임찬규> 같이볼래? (티빙, 1월 5일 공개)

티빙 오리지널 <야구기인 임찬규>가 본편 공개를 앞두고 임찬규의 거침없는 입담을 미리 맛볼 수 있는 스페셜 라이브 <야구기인 임찬규> 같이 볼래?를 진행한다. 오는 1월 5일(월) 오후 6시 티빙에서 생중계되는 이번 라이브에는 임찬규와 환상의 티키타카를 자랑하는 정용검 아나운서가 특별 MC로 함께한다.

두 사람은 이날 공개될 ‘0화’를 함께 감상하며 생생한 코멘터리를 전하는 것은 물론, 본편 1~8화의 스틸컷을 최초로 공개하며 풍성한 스포일러 토크를 펼칠 예정이다. 손아섭과의 절친 투어부터 아이돌 매니저 체험, 멘탈 코칭 등 화려한 게스트와의 에피소드 비하인드를 임찬규가 직접 털어놓는다.

야구 없는 겨울, 그라운드 밖 ‘인간 임찬규’의 매력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야구기인 임찬규> 같이볼래?는 1월 5일 오후 6시, 티빙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은애하는 도적님아(웨이브, 1월 3일 공개)

드라마 ‘은애하는 도적님아’는 어쩌다 천하제일 도적이 된 여인과 그녀를 쫓던 대군의 영혼이 바뀌면서 서로를 구원하고 종국엔 백성을 지켜내는 로맨스물이다.

낮에는 의녀, 밤에는 도적으로 이중생활을 살아가는 홍은조 역에는 남지현, 종사관 놀이 중 그녀에게 빠져버린 도월대군 이열 역에 문상민이 캐스팅돼 신분을 뛰어넘은 운명적 사랑을 그린다. 여기에 홍민기, 한소은 등 개성 넘치는 배우들이 합류해 극의 풍성함을 더한다.

신분의 벽과 뒤바뀐 운명을 넘어 서로를, 그리고 백성을 지켜내는 두 청춘의 치열하고도 설레는 로맨스 ‘은애하는 도적님아’는 오는 1월 3일 첫 방송되며, 웨이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만의 시크릿 나비효과(티빙, 1월 2일 공개)

오는 1월 2일(금) 첫 공개되는 <나만의 시크릿 나비효과>는 일상 속 작은 선택이 삶과 건강에 어떤 변화를 가져오는지, ‘나비효과’라는 개념을 예능적 문법으로 풀어낸 건강 지식 예능이다.

채정안의 집들이 콘셉트로 진행되는 <나만의 시크릿 나비효과>에는 도슨트 이창용, 과학 커뮤니케이터 김중렬, 약사 이승희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해 미술·과학·의학을 아우르는 이야기를 쉽고 흥미롭게 전한다.

첫 회 주제는 누구나 관심 갖는 ‘머리카락’으로 채정안이 직접 사용하는 ‘잇 아이템’ 공개는 물론, 놓치기 쉬운 생활 속 건강 지식까지 풍성하게 담아낼 예정이다.

■순간의 영원(웨이브)

‘순간의 영원’은 상실에 멈춰 있던 소녀와 내일 앞에서 주저하던 소년의 시간이 ‘영원리스트’를 통해 다시 움직이는 하이틴 로맨스 단막극이다. 잦은 이사로 늘 떠날 준비만 하던 ‘하영’은 처음 손을 내밀어준 ‘희원’과 영원 메이트가 되어 20살이 되면 함께 하고 싶은 것들을 적은 ‘영원리스트’를 만든다.

‘희원’의 갑작스러운 사고로 상실에 잠긴 ‘하영’에게 영원리스트를 가진 낯선 소년 ‘도운’이 나타나며 멈췄던 시간이 다시 흐르기 시작한다. 걸그룹 ‘라 붐’ 출신 배우 솔빈이 ‘하영’ 역을, 배우 허원서가 ‘도운’ 역을 맡아 애틋한 케미로 시청자들에게 위로를 건넨다. ‘순간의 영원’은 웨이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 셰프(티빙)

영화 <더 셰프>는 불같은 성격으로 모든 것을 잃은 미슐랭 2스타 셰프 ‘아담 존스’가 다시 한 번 정상에 도전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프랑스 최고의 천재 셰프였던 그는 각 분야 최고의 동료들을 모아 미슐랭 3스타를 향한 불가능한 도전에 나선다.

압박감 속에서 흔들리며 성장하는 인물의 서사와 함께, 파인 다이닝의 치열한 현장을 생생하게 담아낸 주방의 풍경은 또 다른 관전 포인트다. 요리 그 이상의 드라마를 선사하는 <더 셰프>는 티빙에서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