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실상부 할리우드 최고의 배우 게리 올드만 주연의 Apple TV+ 대표 시리즈 ‘슬로 호시스’ – Slow Horses가 9월 24일(수) 시즌 5 공개를 앞둔 가운데, 시즌 7 제작을 확정했다.
게리 올드만의 강렬한 열연과 흡인력 넘치는 스토리로 호평 받으며,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수상한 ‘슬로 호시스’는 영국 정보 보안국 MI5에서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는 팀 슬라우 하우스(Slough House)의 여정을 그린 첩보 드라마 시리즈다.
아카데미상 수상에 빛나는 게리 올드만이 주연을 맡고, 골든 글로브 시상식,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BAFTA), 에미상에 노미네이트 되며 작품성을 입증한 ‘슬로 호시스’가 9월 24일(수) 시즌 5 공개를 앞두고 시즌 6에 이어 시즌 7 제작까지 확정 지어 화제를 모은다.
Apple TV+ 유럽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제이 헌트는 “자조적인 유머와 강렬한 액션의 신선한 조합으로 전 세계 시청자를 사로잡은 ‘슬로 호시스’의 새로운 시즌을 통해 게리 올드만이 연기하는 ‘잭슨 램’과 팀 슬라우 하우스의 어설프면서도 유쾌한 첩보 작전을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시즌 7 제작 확정 소식을 전했다.
전 세계의 뜨거운 관심 속 시즌 7 제작을 확정 지은 ‘슬로 호시스’는 오는 9월 24일(수) 시즌 5를 공개할 예정이며, ‘슬로 호시스’ 시즌 1부터 시즌 4는 모두 Apple TV+와 티빙 내 Apple TV+ 브랜드관에서 정주행할 수 있다. Apple TV+는 안드로이드용 Apple TV 앱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탄탄한 프로덕션과 믿고 보는 배우들의 열연으로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슬로 호시스’는 “현재 방영 중인 첩보 드라마 중 단연 최고”, “진정한 첩보 스릴러의 마스터피스”, “전적으로 훌륭한 작품”, “정말 대단한 드라마” 등 꾸준한 세계 평단과 시청자들의 찬사를 받아왔다.
‘슬로 호시스’는 시즌 1부터 4까지 모든 시즌 로튼토마토 신선도 보증(Certified Fresh) 마크를 획득하고, 그중 두 시즌은 평론가 평점 100%라는 이례적인 기록을 달성했다. ‘슬로 호시스’ 시즌 4는 로튼토마토 선정 2024년 최고의 TV 시리즈 1위에 올랐으며, 시즌 3은 에미상 9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기록과 함께 드라마 시리즈 부문 최우수 각본상을 수상했다.
‘슬로 호시스’는 MI5에서 낙오된 자들이 모인 팀 슬라우 하우스의 어설픈 영국 정보 보안국 팀원들이 벌이는 이야기를 담았다. ‘슬로 호시스’ 시즌 7에서는 ‘잭슨 램’과 팀 슬라우 하우스의 요원들이 영국 정부 내부에 침투한 스파이를 추적하며 국가 전복을 막기위한 작전에 나서는 과정을 담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게리 올드만은 괴팍하지만 실력은 뛰어난 ‘잭슨 램’ 역을 맡아 각종 실수와 실패를 겪고 좌천된 요원들의 리더 역할을 선보인다.
‘슬로 호시스’는 미디어완(Mediawan) 그룹 소속의 시소 필름(See-Saw Films)이 제작했으며 제이미 로렌슨, 하칸 쿠세타, 이언 캐닝, 에밀 셔먼, 댄 해시드, 믹 헤런, 게일 무트럭스, 더글라스 어반스키, 그리고 주연을 맡은 게리 올드만이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벤 반스톤이 시즌 7의 각색 및 총괄 프로듀서로 이름을 올렸으며, 로버트 맥킬롭이 연출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