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2024 롤랑가로스> 전 경기 독점 생중계

원다정 승인 2024.05.20 13:37 의견 0
(사진=티빙). ⓒOTT뉴스

국내 대표 OTT 티빙(TVING)이 세계 4대 테니스 메이저 대회 중 하나인 <2024 롤랑가로스>를 tvN SPORTS와 함께 독점 생중계한다.

세계적인 테니스 스타가 총출동하는 <2024 롤랑가로스>는 5월 20일(월)부터 6월 9일(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경기가 진행된다. 해당 대회는 ‘윔블던’, ‘US 오픈’, ‘호주 오픈’과 함께 테니스 4대 메이저 대회로 손꼽히며 이중 유일하게 클레이 코트(표면을 점토로 만든 코트) 코트에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티빙은 이번 <2024 롤랑가로스>에서 tvN SPORTS의 한국어 해설 중계를 비롯해, 티빙이 독점 중계하는 8개 월드피드를 더해 총 9개의 중계 피드를 운영한다. 8개 월드피드는 주요 코트인 P. Chatrier 코트와 S. Lenglen, S. Mathieu 외 5개 코트의 경기를 원어로 중계해 보다 다양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시즌 경기는 관전 포인트도 가득해 더욱 눈길을 끈다. 먼저 '롤랑가로스' 통산 14회 우승을 거두며 ‘흙신’이라는 칭호를 얻은 테니스 3대 천왕 라파엘 나달의 복귀전이 예고돼 전 세계 테니스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여기에 지난해 우승을 차지한 남자 랭킹 1위 노박 조코비치와 여자 랭킹 1위 이가 시비옹테크가 2연패에 도전하는 등 레전드 선수들의 경기가 펼쳐져 화제를 끌어 모으고 있다. 대한민국에서는 권순우가 보호 랭킹으로 출전을 앞두고 있다.

티빙은 이처럼 역대급 볼거리가 준비된 <2024 롤랑가로스>를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능과 영상을 제공한다. 먼저 타임머신 기능으로 생중계 중 다시 보고 싶은 장면을 바로 되돌려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티빙톡을 통해 경기를 보는 사람들과 실시간 채팅을 나누며 몰입감을 높일 수 있다. 경기가 끝난 후에는 풀버전 경기를 재시청 가능한 풀 VOD와 주요 장면을 모은 하이라이트 VOD까지 만날 수 있다.

한편, 티빙은 2024 신한 SOL뱅크 KBO 리그부터 UFC, AFC 챔피언스리그 등 여러 스포츠 경기를 생중계하며 이용자들에게 폭넓은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