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메이드 시리즈 탄생…디즈니+, '지니어스: 마틴 루터 킹/말콤X' 시청 포인트 공개

원다정 승인 2024.03.25 13:46 의견 0
(사진=디즈니+). ⓒOTT뉴스

디즈니+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지니어스: 마틴 루터 킹 / 말콤 X>가 웰메이드 시리즈로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지금 바로 디즈니+에서 봐야 할 시청 포인트 3을 공개한다.

(사진=디즈니+). ⓒOTT뉴스

<지니어스: 마틴 루터 킹 / 말콤 X>는 흑인 인권운동의 지도자 ‘마틴 루터 킹’과 ‘말콤 X’의 생애를 깊이 알아본다는 점에서 의의를 인정받고 있다. 서로 다른 방향으로 차별에 맞선 두 사람의 유년 시절부터 인권운동의 지도자로서 자리매김한 순간까지 작은 움직임이 미국 전역을 뒤흔들고 세상을 바꿔낸 과정을 다뤘다.

이번 작품에서는 두 인물이 겪었던 사건사고들을 생생하게 담아내 두 사람이 투사가 될 수밖에 없었던 과정을 설득력 있게 그린다. 뿐만 아니라 위대한 인권운동가 이전 남편, 아버지, 아들로서 각각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 그들의 모든 일대기가 담기며 지금껏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두 사람의 인간적인 면모를 조명해 더욱 특별함을 더한다.

(사진=디즈니+). ⓒOTT뉴스

20세기 미국을 배경으로 하는 이번 시리즈는 ‘마틴 루터 킹’과 ‘말콤 X’가 오랜 세월 받아왔던 핍박과 차별의 현장을 생생히 그려내며 당시의 사회상을 재조명한다.

특히 어린 시절 학교에서 변호사가 되겠다던 꿈을 무시당한 ‘말콤’과 버스에서 앉아있던 자리를 강제로 양보해야만 했던 ‘마틴’의 모습은 그 시절 흑인들이 겪어야 했던 차별을 현실적으로 보여주며 몰입도를 높인다.

이 밖에도 당대의 사회적 분위기를 인물들의 스타일, 배경, 그리고 실생활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연출해내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에미상을 수상한 ‘지니어스’ 시리즈의 새로운 이야기로 주목받은 만큼 높은 완성도를 기대하는 가운데, 어떤 역사의 한 장면 속으로 초대될지 기대감을 높인다.

(사진=디즈니+). ⓒOTT뉴스

마지막 시청 포인트는 두 지도자의 뒤에서 언제나 힘이 되어준 소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느낄 수 있는 감동이다. 특히 이들의 투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주변 인물들은 극중 엄청난 존재감을 발휘한다.

인권운동의 최전선에 있던 ‘마틴 루터 킹’과 ‘말콤 X’를 든든하게 지지해준 아내들부터 함께 격동의 시기를 견뎌낸 이들의 뜨거운 삶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뭉클하고 먹먹한 감정을 끌어올린다. ‘마틴’의 아내 ‘코레타’와 ‘말콤’의 아내 ‘베티’는 각자의 위치에서 미래를 위해 인권운동을 지지하며 아내와 엄마, 그 이상의 다양한 면모를 선보인다.

특히 ‘마틴’과 ‘말콤’의 유산으로 끝끝내 얻어낸 자유와 평등을 계속해서 이어 나가기 위해 TV쇼에 나와 문제를 제기,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공부를 시작하는 등 평등을 위해 앞장서서 지켜내는 모습이 담겨 특별한 의의를 전한다.

<지니어스: 마틴 루터 킹 / 말콤 X>는 20세기 흑인 인권운동에 한 획을 그었던 천재적인 두 지도자 ‘마틴 루터 킹’과 ‘말콤 X’의 삶을 그린 작품 으로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 시상식으로 꼽히는 에미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적인 찬사를 받았던 ‘지니어스’ 시리즈의 새로운 이야기를 담았다.

‘마틴 루터 킹’ 역에 켈빈 해리스 주니어, ‘말콤 X’ 역에 아론 피에르, ‘마틴 루터 킹’의 아내 ‘코레타 스콧 킹’ 역에 웨루체 오피아와 ‘말콤 X’의 아내 역에 제이미 로슨이 주연을 맡아 치열하고도 섬세한 연기를 펼친다.

여기에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드, 인디펜던트 스피릿 어워드 등 전 세계 유수 영화제를 사로잡은 레지 락 바이더우드와 지나 프린스-바이더우드가 제작에 참여했다.

또한 <뷰티풀 마인드>로 아카데미를 석권했던 할리우드 대표 프로듀서 브라이언 그레이저와 <뷰티풀 마인드>, <다빈치 코드>의 연출을 맡았던 세계적인 감독 론 하워드가 총괄 제작을 맡아 완성도를 더한 웰메이드 시리즈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지니어스: 마틴 루터 킹 / 말콤 X>는 총 8편의 에피소드로 지금 디즈니+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