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종목 '초록뱀미디어', 사상 최대 분기 실적 달성

황지예 기자 승인 2022.08.17 15:51 의견 0
초록뱀미디어 홈페이지 캡처 ⓓOTT뉴스


초록뱀미디어는 공시를 통해 2022년 2분기 별도기준 매출액이 전년동기(150억원) 대비 9.19% 상승한 164억원을, 영업이익은 7.75% 상승한 11억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320억원을 달성하며 큰 폭의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연결기준으로도 올해 2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265억원) 대비 128.26% 증가한 604억원을 달성하며 반기 기준 사상 최초 1000억원대 매출을 시현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91.8% 상승한 32억원을 기록했으며, 당기순이익은 78억원을 달성하며 턴어라운드했다.

초록뱀미디어는 지난 5월까지 방영한 '결혼작사 이혼작곡 시즌3'를 시작으로, 올해 4월 JTBC 및 넷플릭스 향 '나의해방일지'와 현재 MBC에 방영 중인 총 120부작의 '비밀의집' 등 화제성 높은 작품을 다수 제작하며 이번 분기 매출 상승폭을 키웠다.

초록뱀미디어 관계자는 "지난 4월 일본에 방영권을 선 판매한 두 번째 자체 IP 드라마 '나쁜 기억 지우개'를 비롯해 '유스(Youth)' 등 총 4개의 작품이 하반기 론칭 예정인 만큼 실적 개선세는 더욱 가팔라질 전망"이라며 "최근 버킷스튜디오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스튜디오산타클로스'를 인수하는 등 내재화된 막강한 콘텐츠 제작 밸류체인을 기반으로 글로벌 OTT 등 다양한 플랫폼에 콘텐츠 공급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분기 종속기업투자처분이익 등으로 인해 사상 최대 순이익을 달성했다"며 "이는 대기업을 포함해 국내 콘텐츠 제작사 중 최상위 수준의 실적"이라고 덧붙였다.

초록뱀미디어는 지난 10일 '초록뱀신기술조합6호'를 통해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지분 19.82%를 인수하며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했다.

최근 초록뱀미디어가 싱가포르에서 ‘아마존’, ‘파라마운트 글로벌’, ‘HBO’ 등 글로벌 OTT 기업들과 콘텐츠 공급과 관련한 다양한 논의를 가진 가운데, 업계는 이번 인수로 초록뱀미디어의 IP 기반 콘텐츠 사업 확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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