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OTT 종합 순위...새해에도 역시 <귀멸의 칼날> 1위

스파이더맨 새 시리즈 개봉으로 20위 권 진입

편슬기 승인 2022.01.14 15:19 의견 0
2022년 1월 1주차 OTT 콘텐츠 랭킹(사진=GEM Partners).


엔터테인먼트 업계 데이터 및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회사 'GEM Partners'가 7일, 12월 5주차 OTT 콘텐츠 랭킹 TOP 20을 발표했다.

본 조사 결과는 일본 거주 중인 15~69세 남녀 약 7,000명을 대상으로 인터넷 앙케이트 형태로 진행됐으며 일본에서 서비스 중인 19개 OTT 플랫폼* 자료를 집계했다.

*아베마프라임, 아마존프라임ㆍ비디오, 애플TV+, dTV, d아니메스토어, FOD, Hulu, J:COM온디멘드, 넷플릭스, Paravi, Rakuten TV, TELASA, TSUTAYA TV, U-NEXT, 아니메호우다이, 스카파! 온디멘드, 디즈니플러스, 반다이채널, 히카리TV비디오서비스

■ <귀멸의 칼날> 새해 첫 주에도 순위 유지, 13주 연속 1위

2022년 첫 주 1위는 <귀멸의 칼날>이 랭크인했다. 최신 시리즈 '환락의 거리편'이 방영 중에 있어 지난해부터 13주 연속으로 순위를 유지 중이다. 시청자 포인트는 전주 212pt에서 230pt로 더욱 증가해 최고 기록을 갱신했다. 본 콘텐츠의 인기가 식지 않고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추이가 확인된다.

2위는 <주술회전>이다. 이로서 3주 연속으로 2위를 획득했다. '극장판 주술회전 0'이 대히트를 기록하는 와중, 시청자 포인트는 전주 63pt에서 79pt로 증가했다.

3위는 <임금님 랭킹>이 랭크인 했다. TOP5에 진입한 횟수는 다수 있으나, TOP3 진입은 이번이 처음이다. 시즌2가 방영된 데 따른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시청자 분포를 살펴보면 남녀 6:4 비율로 남성이 약간 우세하다. 연령별로는 40대에서 특히 높은 시청률을 보였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오리지날 버라이어티 <바체라 재팬>이 4위를, 넷플릭스의 오리지날 실사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5위를 차지해 전주와 같은 모습으로 TOP5 내 애니메이션 작품 수가 실사 작품 수를 상회하는 결과를 보였다.

■<에반게리온>, <보이는 여고생> 시리즈, 한 번에 볼 수 있는 작품 인기

이번주, 2021년에 시리즈가 완결된 두 작품의 랭크가 급상승했다. 전주 28위에서 12위로 상승한 '에반게리온'이 그중 하나다. 신 극장판 시리즈가 작년 극장에서 대히트를 한 이후 완결돼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서 독점으로 상영 중에 있다.

시청자 분포를 살펴보면 남녀 비중 7:3으로 남성이 우세하며 연령별로는 30, 40대에서 높은 시청률을 모았다.

전주 29위에서 17위로 오른 <보이는 여고생>은 지난 10월 3일부터 방송이 시작된 가을 분기 애니메이션이었으나 12월 19일 '최종화' 방송을 끝으로 종영했다. 남녀 비중은 약 6:4로 남성이 약간 우세했으며 연령별로는 20대와 40대에서 높은 시청률을 보였다.

■최신 극장판 대히트 '스파이더맨' TOP 20 진입

<스파이더맨> 시리즈가 전주 45위에서 19위로 급상승 해 TOP 20에 진입했디. 지난 7일 극장 개봉한 최신작 '스파이더맨 : 노 웨이 홈'의 영향에 의해 과거작이나 연관 시리즈의 다시보기 시청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시청자 비중을 살펴보면 남녀 비율 7:3으로 남성이 우세, 연령별로는 15~19살, 20대, 30대로 '젊은 층'에서 높은 시청률을 보였다.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