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뉴스=김나영 OTT 평론가] 호박, 사탕, 귀신, 초콜릿…
할로윈하면 떠오르는 많은 것들 중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다.
바로 '분장' 이다.
실제로 매년 SM 엔터테인먼트는 할로윈 파티를 주최하고 있는데, 이때마다 온라인상에서 큰 화제가 되는 것은 할로윈 파티에 참여한 연예인들의 기상천외한 코스튬과 분장이다.
하지만 할로윈이 아니더라도, SM 엔터테인먼트의 할로윈 파티에 초대받지 않았더라도 항상 분장과 코스튬에 진심인 연예인들이 있다.
바로 <놀라운 토요일 – 도레미마켓>, <런닝맨>, <신서유기>의 출연자들이다.
◆ '언제나 분장에 진심이다!' <놀라운 토요일 – 도레미마켓>
tvN에서 방영 중인 <놀라운 토요일 - 도레미마켓>은 매주 게스트와 어울리는 하나의 컨셉을 잡은 후, 출연자들이 컨셉에 어울리는 분장을 오프닝에서 선보인다.
'가사 받아쓰기'가 주가 되는 예능 프로그램임에도 매번 멤버들 뿐만 아니라 게스트까지 고퀄리티의 분장을 선보이고 있기 때문에 '분장' 역시 <놀라운 토요일 - 도레미마켓>의 또다른 정체성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때때로 이들은 받아쓰기를 진행하면서 분장내기를 걸기도 하는데 그때마다 충격적인 분장으로 큰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첨부된 사진의 분장을 직접 확인하고 싶다면 <놀라운 토요일 - 도레미마켓> 161회 (키영), 162회 (비둘기 아줌마), 179회 (한해 쥐치)를 시청하길 바란다.
◆ '한 번 분장하면 끝까지 간다?' <신서유기>
<신서유기>의 시그니처 중 하나는 단연 '분장쇼' 일 것이다.
매 시즌마다 난이도가 다른 코스튬을 걸고 분장게임을 하는데, 이 때 정해진 분장은 시즌이 끝날 때까지 안고 가게 된다.
<신서유기> 방영 전, 분장을 하고 찍은 사진이나 영상이 온라인상에서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가장 최근 시즌이었던 <신서유기 8>에서는 흥부와 놀부 이야기를 바탕으로 코스튬을 선보였다.
흥부, 놀부부터 시작해 놀부의 아내, 흥부의 자식들, 제비, 박까지, 성별의 경계는 물론 생물과 무생물의 경계까지 허물어버린 <신서유기 8>의 분장은 시청자들에게 많은 웃음을 선사했다.
멤버들이 각각에 어울리는(?) 흥부놀부전 캐릭터 분장을 하게 된 배경은 <신서유기 8> 1화에서 확인 가능하다.
◆ '분장? 한 번 할 때 제대로!' <런닝맨>
SBS 장수 예능 프로그램 중 하나인 <런닝맨>은 <놀라운 토요일 – 도레미마켓>처럼 매주 분장을 선보이지는 않는다.
하지만 분장을 하는 회차마다 제대로 된 분장을 선보이며 시청자에게 큰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11주년 맞이 가족사진을 찍는 회차에서 <코미디 빅리그> 분장팀을 불러 파격적인 분장쇼를 보여주는데, 이 때는 멤버들도 너무나 완벽한 (?) 분장에 서로 할 말을 잃는 모습을 볼 수 있다.
11주년을 맞아 기묘한 가족사진을 찍게된 배경이 궁금하다면 <런닝맨> 563회를 참고하길 바란다.
할로윈을 맞아 <놀라운 토요일 – 도레미마켓>과 <신서유기> 시리즈의 더 다양한 분장이 궁금하다면 xlqld에서, <런닝맨>의 파격적인 분장이 궁금하다면 웨이브에서 지금 바로 시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