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렬한 서스펜스와 탄탄한 전개로 국제 에미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Apple TV 시리즈 ‘테헤란’ – Tehran이 2026년 1월 9일(금) 시즌 3 공개를 확정하며 예고편을 공개한 가운데, 시즌 4 제작까지 확정 지어 이목을 끈다.
‘테헤란’은 과거를 벗어나 캐나다에서 새로운 삶을 준비하던 해커 요원 ‘타마르’(니브 술탄)가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받고 다시 이스라엘 정보기관 모사드에 합류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국제 에미상 수상에 빛나는 Apple TV 화제작 ‘테헤란’이 2026년 1월 9일(금) 시즌 3 공개를 앞두고 예고편을 공개했다.
‘테헤란’은 모사드 소속의 해커 요원 ‘타마르’가 위장 신분으로 이란 테헤란에 잠입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다. 지난 시즌에서 독자 행동에 나서다 가장 가까운 동료를 잃는 비극을 겪은 ‘타마르’. ‘테헤란’ 시즌 3에서 ‘타마르’는 살아남기 위해, 그리고 다시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자신을 추스르고 모사드의 신뢰를 되찾기 위한 여정에 나설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골든글로브상 수상 배우 휴 로리의 합류로 기대를 높이는 ‘테헤란’ 시즌 3 예고편에는 “이 삶을 위해 값을 치르기로 했죠”라는 ‘타마르’의 결연한 대사를 시작으로 “당신 도움이 필요해요”라며 그녀를 찾아온 ‘에릭’(휴 로리)의 모습이 담겨 이들이 펼칠 공조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여기에 이들을 쫓는 세력의 추격은 첩보전의 숨 막히는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하며 긴장감을 끌어올린다. 압도적인 스케일의 첩보 작전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킬 ‘테헤란’ 시즌 3은 총 8편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져 있으며, 2026년 1월 9일(금) 첫 번째 에피소드를 시작으로 2026년 2월 27일(금)까지 매주 새로운 에피소드를 Apple TV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시즌 4 제작까지 확정지은 ‘테헤란’ 시즌 1과 시즌 2는 지금 바로 Apple TV와 티빙 내 Apple TV 브랜드관에서 정주행할 수 있다. Apple TV는 안드로이드용 Apple TV 앱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손에 땀을 쥐게 한다”, “스릴이 넘친다”, “지금껏 봐온 이스라엘 드라마 중 가장 서스펜스 넘치는 작품”이라는 호평을 받아온 ‘테헤란’ 시즌 3에는 휴 로리가 남아프리카공화국 출신 핵 사찰관 ‘에릭’ 역으로 새롭게 합류해 극의 긴장감을 더욱 끌어올릴 예정이다.
모사드 요원 ‘타마르’ 역의 니브 술탄을 비롯해 샤운 토웁, 실라 옴미가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추며, 사손 가바이, 피닉스 레이, 바하르 파르스가 이번 시즌부터 새로 참여해 서사에 풍성함을 더할 것이다.
Apple TV와 이스라엘 공영방송사 칸 11(KAN 11) 공동제작한 ‘테헤란’은 다나 에덴, 모셰 존더, 마오르 콘이 기획에 참여했다. 토니 세인트와 사이먼 알렌이 각본을 맡았으며 다니엘 시르킨이 연출을 맡았다.
총괄 프로듀서로는 돈나 앤 슐라 프로덕션(Donna and Shula Productions)의 다나 에덴과 슐라 스피겔, 페이퍼 플레인 프로덕션(Paper Plane Productions)의 아론 아란야, 모셰 존더, 다니엘 시르킨, 옴리 센하르, 토니 세인트, 다리 샤이 슬러츠키, 칸 11의 탈 프라이펠드와 로니 페리가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