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OTT 순위] 3월 2주차, <해적: 도깨비 깃발> 9개국 1위

지난 3일 공개된 넷플릭스 <위크엔드 어웨이> 70개국에서 1위
디즈니플러스는 여전히 <엔칸토>가 장악 중

정해인 승인 2022.03.11 14:33 | 최종 수정 2022.03.11 15:25 의견 0

[편집자 주] 글로벌 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이 공개한 3월 2주차 넷플릭스ㆍ디즈니플러스 콘텐츠 순위를 OTT뉴스가 소개합니다.

넷플릭스 로고(사진=넷플릭스).

■ 넷플릭스 세계 순위

넷플릭스 금주 세계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넷플릭스 전 세계 영화 부문 시청 순위의 정상 위치는 또 한 번 바뀌었다.

전주 1위를 차지한 <레스틀리스>는 세 계단 내려온 4위로 주저앉았고, 새로운 1위로 지난 3일 공개된 <위크엔드 어웨이>가 떠올랐다.

<위크엔드 어웨이>는 미국 베스트셀러에 오른 사라 앨더슨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크로아티아로 여행 간 절친한 친구 사이인 두 여성 사이에 벌어지는 치정과 살인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 스릴러물이다.

현재 90개국에 공개됐고, 70개국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2주 연속 2위를 지키던 <데이트 앱 사기: 당신을 노리다>를 제치고 지난 2일 공개된 <얼어버린 시간 속에서>가 2위를 차지했다.

3위는 한국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이다.

넷플릭스에 공개된 드라마와 예능 등 모든 TV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순위를 정하는 TV 프로그램 부문 역시 1위가 뒤바뀌었다.

전주 1위였던 <바이킹스: 발할라>는 2위로 한 계단 내려왔고, 지난 4일 공개된 <너의 조각들>이 1위에 올랐다.

<너의 조각들>은 카린 슬라우터가 쓴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엄마의 어두운 과거를 파헤치는 딸의 모습을 담은 작품이다. 토니 콜렛, 벨라 히스코트, 제시카 바든, 조 뎀프시 등 믿고 보는 배우가 대거 출연해 기대를 모은 바 있다.

3위는 <애나 만들기>다.

전주 전 세계 TV 프로그램 부문에는 한국 작품 3개가 차트에 들었는데, 금주는 <지금 우리 학교는>만이 10위에 랭크됐다.

■ 넷플릭스 한국 순위

넷플릭스 금주 한국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지난 4일 기준 9위에 랭크됐던 <해적: 도깨비 깃발>이 순위를 높여 금주 넷플릭스 한국 영화 부문 1위에 올랐다. 전주 1위였던 <메카닉>은 차트 아웃 됐다.

<해적: 도깨비 깃발>은 11일 기준 한국,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타이, 베트남 총 9개국에서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이스케이프 룸 2: 노 웨이 아웃>이 차지했다.

세계 영화 부문 1위인 <위크엔드 어웨이>는 한국 영화 부문에서 3위를 기록했다.

<해적: 도깨비 깃발> 외에 차트에 이름을 올린 한국 영화는 10위 <장르만 로맨스>가 있다.

금주 넷플릭스 한국 TV 프로그램 부문은 모두 한국 작품이 랭크를 뒤덮었다.

<소년심판>은 2주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다.

2위 <스물다섯 스물하나>, 3위 <기상청 사람들> 역시 2주 연속 동일한 순위를 기록 중이다.

이어 4위 <사내 맞선>, 5위 <서른, 아홉>, 6위 <결혼작사 이혼작곡>, 7위 <그해 우리는>, 8위 <지금 우리 학교는>, 9위 <강철부대>, 10위 <사랑의 불시착>이 차례로 순위에 올랐다.

■ 넷플릭스 미국 순위

넷플릭스 금주 미국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미국 영화 부문 역시 전주와 비교해 많은 변화가 발생했다.

금주 넷플릭스 미국 영화 부문 1위는 <위크엔드 어웨이>가 새롭게 왕좌를 차지했다.

이어 2위 <슈렉 2>, 3위 <슈렉> 등 '슈렉 시리즈'가 새롭게 차트에 랭크됐다.

지난주 차트에 들었던 '슈퍼배드 시리즈'와 <레스틀리스> 등은 모두 차트 아웃됐다.

넷플릭스 미국 TV 프로그램 부문은 <너의 조각들>이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애나 만들기>가 2주 연속 자리를 지키고 있다.

3위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악몽의 룸메이트>가 이름을 올렸다.

■ 넷플릭스 일본 순위

넷플릭스 금주 일본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강철의 연금술사>가 금주 넷플릭스 일본 영화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새로운 1위가 등장했다. 전주 1위였던 <모탈 컴뱃>은 10위로 순위가 뚝 떨어졌다.

2위는 <해적: 도깨비 깃발>이다.

3위는 지난주 차트에 들지 못했던 작품이다. <오타쿠에게 사랑은 어려워>가 금주 랭크인했다.

2월 내내 TOP 10에 이름을 올리던 '바람의 검심 최종장' 시리즈는 4위 <바람의 검심 최종장: 더 비기닝>을 제외하고는 모두 차트 아웃됐다.

세계와 미국 영화 부문 1위를 차지한 <위크엔드 어웨이>는 5위에 올랐다.

넷플릭스 일본 TV 프로그램 부문은 <소년심판>이 2주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 2위 <기상청 사람들> 역시 2주 연속 순위를 지키고 있다.

이어진 순위는 7위 <금붕어 아내>와 8위 <토크 서바이벌: 토크가 재밌어야 살아남는 드라마>를 제외하고는 모두 한국 드라마가 랭크됐다.

3위 <서른, 아홉>, 4위 <사랑의 불시착>, 5위 <스물다섯 스물하나>, 6위 <사내 맞선>, 9위 <지금 우리 학교는>, 10위 <결혼작사 이혼작곡>이 순위를 이으면서 금주 일본 TV 프로그램 부문에는 8개의 한국 드라마가 차트인했다.

디즈니플러스 로고(사진=디즈니플러스 홈페이지 캡처).

■ 디즈니플러스 세계 순위

디즈니플러스 금주 세계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디즈니플러스 세계 영화 부문은 <엔칸토>가 7주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다. 2위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가 1,006포인트를 기록한 가운데, <엔칸토>는 1,513포인트로 압도적인 선두를 달리고 있다.

<엔칸토>가 한 달이 넘는 기간 동안 압도적인 1위를 선점한 가운데, 오늘 <메이의 새빨간 비밀>이 공개되면서 다음 주 디즈니플러스 영화 부문 순위에 변화를 줄지 기대가 된다.

전주 2위였던 <모아나>는 3위로 한 계단 내려왔다.

TV 프로그램 부문은 6주 연속 1위를 달리던 <북 오브 보바펫>을 꺾고 <모던 패밀리>가 새로운 1위로 올랐다.

<북 오브 보바펫>은 2위로 한 계단 내려왔다.

전주까지만 해도 6주 연속 2위를 유지하던 <심슨 가족>은 차트 아웃됐다.

■ 디즈니플러스 한국 순위

디즈니플러스 금주 한국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전주 <킹스맨: 더 퍼스트 에이전트>와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의 싸움이 치열했던 디즈니플러스 한국 영화 부문에는 또다시 <엔칸토>가 등장했다.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1위를 유지하던 <킹스맨: 더 퍼스트 에이전트>는 지난 10일 <엔칸토>에 1위 자리를 내줬다.

디즈니플러스 한국 TV 프로그램 부문은 <너와 나의 경찰수업>과 <그리드>의 싸움이 한창이다.

지난 6일부터 8일까지는 <그리드>가 1위를 지켰다. 9일에는 <모던 패밀리>가 잠시 얼굴을 내비치더니, 10일 <너와 나의 경찰수업>에 선두를 내줬다.

■ 디즈니플러스 미국 순위

디즈니플러스 금주 미국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디즈니플러스 미국 영화 부문은 세계 순위와 마찬가지로 <엔칸토>가 7주 연속 1위를 기록 중이다.

이어 2위 <프리 가이>, 3위 <모아나> 4위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순이다.

전주 새로운 1위로 등극한 <프라우드 패밀리: 라우더 앤 프라우더>는 1주 천하를 끝내고 <모던 패밀리>에 1위를 내줬다.

<프라우드 패밀리: 라우더 앤 프라우더>는 한 계단 내려와 2위에 올랐다.

<북 오브 보바펫>은 3위에 랭크됐다.

■ 디즈니플러스 일본 순위

디즈니플러스 금주 일본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디즈니플러스 일본 영화 부문에서도 <엔칸토>의 인기는 식을줄 모르는 모습이다. <엔칸토>는 3주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다.

디즈니플러스 일본 TV 프로그램 부문은 <워킹 데드>가 3주 연속 1위를 유지 중이다. 전주 6위였던 <설강화>는 4위로 순위를 높였다.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