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4주차 日 OTT 종합 순위(사진=GEM Partners).


엔터테인먼트 업계 데이터 및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회사 'GEM Partners'가 2일, 2월 4주차 OTT 콘텐츠 랭킹 TOP 20을 발표했다.

조사 결과는 일본 거주 중인 15~69세 남녀 약 7,000명을 대상으로 인터넷 앙케이트 형태로 진행됐으며 일본에서 서비스 중인 19개 OTT 플랫폼* 자료를 집계했다.

*아베마프라임, 아마존프라임ㆍ비디오, 애플TV+, dTV, d아니메스토어, FOD, Hulu, J:COM온디멘드, 넷플릭스, Paravi, Rakuten TV, TELASA, TSUTAYA TV, U-NEXT, 아니메호우다이, 스카파! 온디멘드, 디즈니플러스, 반다이채널, 히카리TV비디오서비스

■ <귀멸의 칼날> 20주 연속 1위 등극

TOP5은 여전히 만화 원작 작품이 독점했다. 1위, 2위는 시청자 수 pt에 변화는 있었지만 순위를 유지했다. 1위는 <귀멸의 칼날>로 '환락의 거리편'이 방영을 종료하며 시청자 수 pt는 전주 286pt에서 211pt로 감소했다.

하지만 여전히 선두에서 독주하며 20주 연속 1위를 차지, 2021년 1월 조사 시작 이후로 최장 기록을 갱신했다.

2위는 <진격의 거인>이 차지했다. 시청자 수 pt는 전주 104pt에서 금주 107pt로 거의 제자리 걸음이다. 3위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서 독점 방영 중인 <임금님 랭킹>이다. 전주 5위에서 순위가 상승했다.

4위는 <주술회전>으로 극장 개봉 중인 <극장판 주술회전 0>의 흥행 수입이 121억 엔을 넘는 대히트를 기록 중이다. 5위는 전주 10위에서 랭크업한 <원피스>가 차지했다. 시청자수 pt는 32pt에서 49pt로 상승했다.

<오징어 게임>이 여전히 TOP 20위 권을 유지 중인데다 6위라는 상위권을 기록해 저력을 과시 중이다.

■ 한국 드라마 6개 랭크인 <기상청 사람들> 눈길

이번주 6개 작품이 권외에서 TOP20에 진입했다. 그중 4작품이 애니메이션으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한 <NARUTO-나루토>가 63위에서 8위로 급등했다.

TV 첫 방송으로부터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하지만 변함없이 인기를 유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시청자 내역을 보면 성비는 약 6:4로 남성이 약간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는 20대, 30대에 높은 시청자 수 pt를 모았다.

다음에 상위에 진입한 작품은, 전주 27위에서 10위로 부상한 <포켓 몬스터>다. 2월 1일에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서 <극장판 포켓몬스터>시리즈의 서비스가 시작됐다.

남녀 시청자 비는 약 4:6으로 약간 여성 친화적이었고, 연령대별로는 20대, 30대, 40대에 걸쳐 높은 시청자 수 pt를 모았다.

세 번째는, 전주 33위에서 랭크 업 해 11위를 획득한 <하이큐!!>다. 남녀비는 약 3:7로 남성 시청자가 여성보다 많으며, 연령대별로는 15-19세, 20대, 40대에 걸쳐 높은 시청자 수 pt를 모았다.

그리고 네 번째는, 전주 23위에서 20위로 순위를 올린 <죠죠의 기묘한 모험>이다.

최신 시리즈 <죠조의 기묘한 모험: 스톤 오션>은 지난해 12월 1일부터 넷플릭스에서 독점 서비스 중이다 남녀 비는 약 7:3으로 남성이 여성보다 우세하게 나타났다. 연령대별로는 20대, 30대에 걸쳐 높은 시청자 수pt를 모았다.

애니메이션 이외 2개 작품 중 하나는 전주 29위에서 17위로 부상한 <스파이더 맨>이다. 현재 최신 극장판 <스파이더맨: 노웨이 홈>이 대히트 상영 중이다. 남녀 시청자 비중은 약 7:3으로 남성이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20대, 40대, 60대에 걸쳐 높은 시청자 수 pt를 모았다.

나머지 1개 작품은 전주 47위에서 크게 순위를 올려 19위를 획득한 <기상청 사람들: 사내 연애는 예측 불능?!>이다. 지난 12일 넷플릭스에서 독점 상영을 시작한 한국 드라마다. 남녀 시청자 비는 약 1:9로 여성이 압도적으로 우세하게 나타났다. 연령대별로는 30대, 60대에 걸쳐 높은 시청자 수 pt를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