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 시청자 호평 "이거 완전 내 이야기"

'동감'과 '공감' 이끌어내며 양궁 3관왕 안산 선수까지 사로잡아

편슬기 승인 2021.11.11 11:26 의견 0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티빙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이 회차를 거듭할 수록 호평을 받고 있다(사진=티빙).


티빙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이 사회 초년생의 고충을 달래는 현실 공감 드라마로 거듭나면서 시청률 고공행진에 날개를 달았다.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은 음주가 인생의 신념이자 낙인 세 여자들의 '기승전술' 라이프를 그린 작품으로 총 10부작으로 제작됐다.

점차 극이 진행되면서 이야기가 깊어진 만큼 시청자들의 호평이 이어진다.

현실 찐친 싸움, 직장 내 갈등 등 현실 공감을 자극한 '술꾼도시여자들'은 5, 6화 공개 후 유료 가입 기여 수치가 전주 대비 178%나 증가해 동일 주차 '환승연애'의 증가율을 넘어섰다.

특히 '술꾼도시여자들'은 "회사 생활하며 느는 거라곤 마음의 소리뿐"인 신입사원 안소희를 통해 동감을, 원하지 않는 스캔들에 휘말리는 한지연을 통해서는 공감을, "어차피 1등은 한 명이니까 안 되는 일에 목숨 걸지 말라"고 말해주는 교사 강지구 등 각각의 캐릭터를 통해 위안을 주면서 웃음과 위로를 전한다.

무엇보다 지난 화에서 볼 수 있었던 겉으로는 차가워 보이지만 속마음은 따뜻한 교사 강지구의 모습은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는데, 유튜브에 관련 클립이 공개되자마자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오르며 하루 만에 100만 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세 여자의 진실된 우정 역시 많은 지지와 함께 사랑을 받고 있다. 시원하게 욕지거리를 하며 싸우다가도 위급한 상황에서는 앞뒤 안 재고 서로를 위해 몸을 사리지 않는 모습은 "눈물을 찔끔 흘렸다", "예의를 지키지 않아도 되는 진짜 우정 너무 부럽다"며 레전드로 회자되고 있다.

이 장면 외에도 주요 장면 클립들이 3주 차만에 880만 회 조회 수를 기록하며 빠른 속도로 입소문을 타는 중이다. 댓글에는 "OTT라 가능한 수위"라고 감탄하면서 "유튜브 클립에는 생략된 게 많으니 꼭 티빙으로 원본을 봐야한다"며 홍보를 자처하는 글이 줄을 잇고 있다.

또한 2021 도쿄 올림픽 양궁 3관왕에 빛나는 안산 선수까지 SNS 라이브를 통해 "'술꾼도시여자들'을 보기 위해 티빙을 결제했다"고 밝혀 관심이 쏠리는 중이다.

더불어 현재까지도 영향을 주는 과거의 사건이 한창 진행 중인 데다 아직 공개되지 않은 캐릭터의 서사, 안소희와 강북구(최시원 분)의 러브라인이 기다리고 있어 앞으로의 전개 역시 더욱 기대되는 상황이다.

이처럼 현실 공감으로 청춘들의 오늘과 내일을 위로하고 있는 티빙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은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티빙에서 단독 공개된다.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