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가 야심 차게 선보이는 신개념 예능 프로젝트 <주간오락장: 한 주 동안 열리는 예능 종합 놀이터>의 <짧아유>가 선보이는 첫 번째 프로젝트 <왜샀나 청문회>가 오는 8월 25일(월) 공개 확정과 함께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오는 8월 25일(월) 공개되는 <짧아유>는 소비 분석 토크쇼 ‘왜샀나 청문회’와 웃으면 종료되는 엄근진 토크쇼 ‘고독한 인터뷰’로 구성된 유병재식 뼈있는 유머의 초단편 인터뷰 예능이다. 첫 공개일인 8월 25일(월)에는 유병재 유튜브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콘텐츠의 확장판이자 무한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소비 분석 토크쇼 <왜샀나 청문회>가 공개된다.
이어 후속 시리즈로 매회 새로운 인물과 유병재의 아찔하고 현란한 입담이 돋보이는 웃으면 종료되는 엄근진 토크쇼 <고독한 인터뷰>가 공개될 예정이다.
먼저 <짧아유> 포스터에는 뛰어난 기획력과 찰진 입담으로 대한민국 예능계를 종횡무진하고 있는 유병재의 모습이 담겨 시선을 사로잡는다.
<짧아유>의 첫 번째 프로젝트 <왜샀나 청문회> 포스터는 다양한 물품이 가득한 진열대를 배경으로 유병재와 유규선이 의문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어 대한민국 최정상 셀럽들의 다양한 소비 습관을 낱낱이 파헤칠 이들의 역대급 케미를 예고한다.
함께 공개된 예고편에는 세븐틴의 조슈아와 선미를 비롯해 문상훈 & 궤도, 최양락 & 팽현숙,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탁류>의 주역인 로운 & 박지환까지 다양한 분야의 셀럽들이 총출동해 눈길을 끈다.
이들은 “안 사서 후회하는 것 보다 사서 후회하는 게 낫다”, “영혼이 다 있습니다!”라며 각자의 소비 철학을 유쾌하게 고백하는가 하면, “저는 궁금해요. 저 형은 저걸 왜 안 버리지?”, “그냥 물건을 사신 거예요”라며 서로의 소비 방식에 반박하는 등 유쾌한 티키타카를 선보이며 국내 최초 소비습관 청문회 다운 팽팽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한편 디즈니+의 <주간오락장: 한 주 동안 열리는 예능 종합 놀이터>는 주 5일, 오전 8시 대한민국의 아침을 유쾌하게 열 다섯 편의 예능 패키지로 떠오르는 대세 지예은과 아찔한 썸 타기 <60분 소개팅: 30분마다 뉴페이스>, 한국 대표 약골들의 멸치탈출 프로젝트 <으라차차 멸치캠프>, ‘먹생먹사’ 슬로건 아래 묵직한 웃음 한방을 예고하는 고칼로리 버라이어티 <배불리힐스>, 거침없는 입담의 소유자 유병재의 <짧아유>, 그리고 ‘맛잘알’ 셰프들의 숨겨진 단골집을 소개하는 <셰프의 이모집>으로 구성되어 시청자들의 잠들어 있던 웃음 본능을 깨울 예정이다.
<짧아유>는 유병재와 함께 [웃으면 안 되는 생일파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온 문혜성, 현찬우 PD가 연출을 맡았으며, 유병재가 직접 작가로 참여해 더욱 탄탄한 완성도를 자랑한다. 또한 매회 세대를 아우르는 초특급 게스트가 출연해 매번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디즈니+의 <주간오락장: 한 주 동안 열리는 예능 종합 놀이터>의 <짧아유>는 8월 25일(월)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 오전 8시에 디즈니+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