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4월 2주차 '왓챠피디아 HOT 10' 발표…1위 '기생수: 더 그레이'

원다정 승인 2024.04.12 13:32 의견 0
(사진=왓챠). ⓒOTT뉴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기생수: 더 그레이>가 드라마 <눈물의 여왕>을 넘어 4월 2주차 ‘왓챠피디아 HOT 10’ 랭킹 1위의 주인공이 됐다.

왓챠는 12일 4월 2주차(4월 4일~4월 10일) ‘왓챠피디아 HOT 10’을 발표했다. 왓챠피디아 HOT 10은 국내 최대의 평가 데이터를 보유한 왓챠피디아의 별점, 검색량, 보고싶어요, 코멘트 수 등의 지표와 국내 주요 포털 트렌드 지표를 활용해 지난 한 주간 대중들의 기대감과 만족감을 반영한 종합 순위이다. 극장에서 상영 중인 개봉 영화를 비롯해 TV 방영 프로그램, 국내 OTT에서 서비스 중인 모든 콘텐츠가 대상이며, 순위는 매주 업데이트된다.

4월 2주차 왓챠피디아 HOT 10 1위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기생수: 더 그레이>가 차지했다. <기생수: 더 그레이>는 인간을 숙주로 삼아 세력을 확장하려는 기생생물들이 등장하자 이를 저지하려는 전담팀 더 그레이의 작전이 시작되고, 이 가운데 기생생물과 공생하게 된 인간 수인의 이야기이다. 이와아키 히토시의 만화 [기생수]가 원작으로, 왓챠피디아 내 주요 지표가 대폭 증가해 단숨에 이번 랭킹 1위로 올라섰다.

지난주 1위였던 김수현, 김지원 주연의 tvN 토일드라마 <눈물의 여왕>은 2위를 기록했다. 5주 연속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는 작품으로, 퀸즈 그룹 재벌 3세이자 백화점의 여왕 홍해인(김지원)과 용두리 이장 아들이자 슈퍼마켓 왕자 백현우(김수현), 3년차 부부의 아찔한 위기와 기적처럼 다시 시작되는 사랑 이야기를 그린다.

올해 첫 천만 영화인 <파묘>와 손석구 주연 영화 <댓글부대>는 각각 3, 4위에 자리했다. 두 영화 모두 전주 대비 1계단씩 순위가 하락했지만, 꾸준히 왓챠피디아 페이지 조회수, 별점 및 코멘트 수가 쌓이며 뒷심을 발휘하고 있다. 5위는 <왕좌의 게임> 제작진이 연출을 맡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삼체>로 확인됐다. <삼체>는 현재 왓챠피디아 평균 별점 3.8점으로 미국 시리즈 중 인기 순위 1위를 유지 중이다.

6~9위에는 신규 콘텐츠들이 다수 포진되어 눈길을 끈다. 김혜윤, 변우석 주연의 tvN 새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는 8일 첫 방송 후 주요 지표들의 상승세에 힘입어 6위로 진입했다. 김빵 작가의 인기 웹소설 [내일의 으뜸]이 원작인 <선재 업고 튀어>는 삶의 의지를 놓아버린 순간, 자신을 살게 해줬던 유명 아티스트 류선재(변우석)의 죽음으로 절망했던 열성팬 임솔(김혜윤)이 최애를 살리기 위해 시간을 거슬러 2008년으로 돌아가는 타임슬립 구원 로맨스를 담는다.

이어서 7위에는 재개봉 흥행 중인 고마츠 나나, 사카구치 켄타로 주연 로맨스 영화 <남은 인생 10년>이, 8위에는 개봉 첫날 42만 관객을 돌파하며 올해 최고 오프닝 신기록을 쓴 <쿵푸팬더 4>가, 9위에는 1976년작 <오멘>의 프리퀄인 영화 <오멘: 저주의 시작>이 차례로 이름을 올렸다. 10위는 ‘듄친자’(<듄>에 미친 사람)들의 식지 않는 사랑을 받고 있는 <듄: 파트 2>에게 돌아갔다.

한편, 왓챠피디아는 2011년 서비스를 시작한 콘텐츠 추천⋅평가 서비스다. 머신러닝과 AI 기술로 고도화된 개인화 추천 엔진을 통해 내 취향에 최적화된 맞춤 콘텐츠 큐레이션을 추천받고, 보고 싶거나 좋아하는 콘텐츠를 아카이빙할 수 있어 콘텐츠 감상을 위한 필수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선호하는 배우와 감독 등을 기록할 수 있는 ‘인물 좋아요’ 기능과 함께, 날짜별로 평가한 콘텐츠가 기록되는 ‘캘린더’ 기능도 있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현재까지 왓챠피디아의 여러 콘텐츠 카테고리에 쌓인 별점 평가 데이터 수는 약 7억 1천여개에 이른다.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