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좌충우돌 성장 실화 '넥스트 골 윈즈' 오늘(27일) 공개

원다정 승인 2024.03.27 14:16 의견 0
(사진=디즈니+). ⓒOTT뉴스

디즈니+가 세계적인 감독 타이카 와이티티가 연출한 영화 <넥스트 골 윈즈>를 바로 오늘(27일) 공개한다. 이와 함께 놓칠 수 없는 영화의 매력 포인트를 공개해 관심을 모은다.

극장 개봉 당시 “승리보다 중요한 가치를 보여주는 영화”(Washington Post), “용기와 희망, 교훈을 주는 따뜻한 영화”(개그우먼_조혜련), “재미와 감동 다 잡은 최고의 영화”(개그우먼_이은형) 등 기분 좋은 찬사들을 한 몸에 받았던 영화 <넥스트 골 윈즈>가 바로 오늘(27일) 디즈니+에서 공개된다.

<넥스트 골 윈즈>는 인성 논란으로 퇴출 위기에 놓인 축구 감독 ‘토머스 론겐’이 FIFA 랭킹 최하위 아메리칸사모아 국가 대표팀의 감독을 맡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유쾌한 작품​으로, 그 누구도 기대하지 않았던 꼴찌들의 역대급 반란이라는 기적 같은 실화를 다룬 이야기가 가장 큰 매력 포인트로 손꼽힌다.

영화 속 등장하는 아메리칸사모아는 2001년 호주와 겨룬 월드컵 1차 예선에서 31대 0이라는 참패 스코어를 기록한 자타공인 최약체 팀으로, 2011년 월드컵 예선을 한달 앞두고 불 같은 성격으로 여러 차례 물의를 일으킨 감독 ‘토머스 론겐’(마이클 패스벤더)이 새 감독으로 부임하게 되면서 전환점을 맞이하게 된다.

이번 작품은 다혈질 감독 ‘토머스’가 팀에 합류해 제대로 된 슛도, 패스도 할 줄 모르는 총체적 난국의 선수들과 함께 승리도, 우승도 아닌 오직 단 한 번의 골을 목표로 달려나가는 과정을 흥미롭게 그려내며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진=디즈니+). ⓒOTT뉴스

이 영화의 두 번째 매력 포인트는 <조조 래빗>을 통한 아카데미 시상식 각색상 수상과 더불어 <토르: 라그나로크>로 전 세계적인 흥행을 이끈 타이카 와이티티 감독과 <셰임>, <엑스맨: 다크 피닉스>, <에이리언: 커버넌트> 등 장르와 세계관을 넘나들며 열연을 펼친 할리우드 대표배우 마이클 패스벤더가 만나 폭발적인 시너지를 선보인다는 점이다.

타이카 와이티티 감독은 <넥스트 골 윈즈>에서 특유의 감각적인 연출로 유머와 감동이 잘 버무려진 특별한 이야기를 선사하며 “ 타이카 와이티티 감독의 전공 분야를 잘 살린 영화”(FilmInk)라는 호평과 함께 또 한 번 전 세계를 사로잡았다.

매 작품 캐릭터에 완전 동화되는 연기로 믿고 보는 배우 반열에 오른 마이클 패스벤더 또한 이번 작품에서 감정의 굴곡이 많은 ‘토머스’ 역을 맡아 또 한 번의 인생 연기로 “마이클 패스벤더의 자연스러움이 실화와 어우러져 유쾌한 영화를 만들어냈다”(CGV_가가**), “이해하고 변화하는 모습이 인상적”(CGV_ho**)이라는 극찬을 이끌어내며 작품의 완성도에 신뢰감을 높인다.

(사진=디즈니+). ⓒOTT뉴스

세 번째 매력 포인트는 바로 감독 ‘토머스’와 함께하는 매력 넘치는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 것.

아메리칸사모아 팀의 최고의 공격수 ‘자이야’(카이마나), 31개의 골을 막지 못한 트라우마를 갖고 있는 골키퍼 ‘니키 살라푸’(울리 라투케푸), 축구 연맹 회장 ‘타비타’(오스카 카이틀리) 등 저마다 흥미로운 서사와 개성 넘치는 스타일로 똘똘 뭉친 이들은 불 같은 성격의 ‘토머스’와 사사건건 부딪히며 불협화음을 일으키기도 하고, 사랑스러운 케미스트리를 보여주기도 하면서 흥미로움을 더한다.

특히 완벽하지는 않지만 진정한 한 팀으로 거듭나는 이들의 성장기는 보는 이들의 감정을 자극하며 몰입감을 더한다. 또한 “자신이 행복할 수 있는 일을 하면 된다는 걸 알려주는 영화”(CGV_강만**), “캐릭터들의 빛나는 서사를 보면 감독이 왜 이 이야기를 선택했는지 알 수 있을 것”(왓챠피디아_sa**) 등 실관람객들의 따뜻한 후기가 전해지면서 디즈니+ 공개 소식에 N차 시청을 고대하는 반응들이 줄을 잇고 있다.

보기만 해도 웃음이 나고 지켜볼수록 눈물짓게 만드는 특별한 감동 실화 <넥스트 골 윈즈>는 바로 오늘(27일) 디즈니+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