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7월 독점 신작 <슈퍼 리그: 축구의 종말> 등 공개

왓챠가 매달 선보이는 새로운 익스클루시브 콘텐츠

OTT뉴스 승인 2022.07.01 10:28 의견 0

왓챠가 7월 독점 신작들을 가지고 시청자들을 찾는다. 유러피안 슈퍼 리그의 창설과 몰락을 담은 다큐멘터리부터 요즘 대세인 BL 드라마까지, 왓챠가 준비한 선물을 열어보자.

■ <슈퍼 리그: 축구의 종말>, 스포츠 역사상 가장 충격적인 사건!

<슈퍼 리그: 축구의 종말> 포스터(사진=왓챠). ⓒOTT뉴스

세계 축구 역사상 최악의 계획으로 기록된 유러피안 슈퍼 리그(ESL)의 창설과 몰락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슈퍼 리그: 축구의 종말>이 7월 13일(수) 오후 5시 왓챠 익스클루시브로 공개된다.

유러피안 슈퍼 리그는 레알 마드리드, FC 바르셀로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첼시 등 세계에서 가장 많은 팬을 가진 유럽 최고의 구단 12개가 새롭게 창설했던 리그로, 최고의 선수들과 구단으로 지구상 최대의 쇼를 만들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담은 프로젝트였다.

그러나 슈퍼 리그 프로젝트가 공식적으로 발표되기 전부터 소수만을 위한 엘리트주의이자 축구의 근간을 뒤흔드는 프로젝트라는 거센 비난이 쏟아졌다. 그리고 2021년 4월 공식 창설 발표 이후에는 축구팬과 관계자를 비롯해 정치인, 왕족, 전현직 선수들까지 나서며 극심한 반대를 표했을 뿐만 아니라, 총리, 대통령 등 정치권까지 개입하면서 시대의 쟁점으로 화두에 오른다.

<슈퍼 리그: 축구의 종말>은 유러피안 슈퍼 리그 프로젝트를 최초로 보도했던 시점을 시작으로 공식적인 프로젝트 철회의 순간까지 각 관계자들의 시선에서 회고하는 당시의 긴박했던 이야기를 들려준다.

특히 라리가 회장, UEFA 회장, 구단주, 서포터즈 연합, 기자처럼 슈퍼 리그와 직접적으로 연결된 당사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공식 발표 이후 48시간 만에 몰락한 슈퍼 리그의 내막과 함께 스포츠 이상의 의미를 지니는 축구에 대한 사람들의 진심 역시 함께 살핀다.

■ 아름다움 뒤에 숨은 추악한 비밀 <세뇨리따 89>

<세뇨리따 89> 중(사진=왓챠). ⓒOTT뉴스


멕시코 드라마 <세뇨리따 89>가 7월 20일(수), 왓챠 익스클루시브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독점 공개된다.

<세뇨리따 89>는 1989년, ‘미스 멕시코’ 선발대회를 앞두고 완벽한 아름다움을 완성하기 위한 여정이 펼쳐지는 저택 ‘라 엔칸타다’에 숨겨진 추악한 비밀과 음모, 그리고 그 안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스릴러 드라마이다.

각 주를 대표하는 32명의 미인들은 ‘라 엔칸타다’에서 90일 동안 왕관을 차지할 여왕이 되기 위한 과정을 거친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통해 내면과 외면을 다지는 시간을 기대했던 참가자들은 각기 다른 사정과 희망을 품고 저택에 도착하지만, 사실 ‘라 엔칸타다’는 외부로부터 고립된 채 거대한 권력의 그림자가 드리운 감옥이다.

누구도 탈출할 수 없고, 누구도 자유로울 수 없는 저택에서 최고로 완벽한 아름다움을 지녔지만 약물 중독으로 고통받고 있는 강력한 우승후보 돌로레스와 가족들의 생계를 책임지기 위해 기적을 기대한 채 들어온 요셀린, 아이를 낳았다는 사실을 숨기고 있는 앙헬레스, 그리고 교양 수업 교수로 ‘라 엔칸타다’에 발을 들인 엘레나까지 네 명의 인물이 저택을 둘러싼 끔찍한 사건과 얽힌다.

미인 대회의 아름답고 화려한 볼거리를 비롯해, 이국적인 멕시코의 풍경, 그리고 특히 궁금증을 최고조로 끌어올리는 매 화의 파격적인 엔딩은 높은 흡인력으로 기대감을 높인다.

■ 간질간질 설레는 오피스 로맨스 <올드 패션 컵케이크>

<올드 패션 컵케이크> 중(사진=왓챠). ⓒOTT뉴스


2021 치루치루 BL 어워드 베스트 코믹스 부문 1위를 차지한 인기 동명 만화 원작의 일본 드라마 <올드 패션 컵케이크>가 왓챠에서 단독 공개된다.

<올드 패션 컵케이크>는 39세 상사 노즈에와 29세 부하직원 토가와의 달콤하고 설레는 오피스 로맨스를 그린 BL 드라마이다. 회사에서 모두에게 사랑받는 상냥하고 친절한 상사 노즈에는 매일 같은 하루를 무기력하게 보내며 승진에도, 연애에도 관심이 없다.

그런 노즈에를 짝사랑하는 부하직원 토가와는 마음을 숨긴 채 그에게 다가가 ‘안티에이징’을 핑계로 디저트 카페 투어를 제안하고, 조금씩 사적인 시간을 공유하기 시작한다.

토가와로 인해 평범했던 일상에 새로운 즐거움이 생겨나던 노즈에에게 지금껏 경험해 본 적 없는 낯선 마음이 싹트기 시작하고, 토가와 역시 노즈에와 좀 더 가까워지고 싶은 욕심이 커진다.

훈훈한 두 남자의 간질간질하고 설레는 오피스 로맨스, 그리고 노즈에 역의 타케다 코헤이, 토가와 역의 키무라 타츠나리의 탄탄한 연기력과 달달한 케미로 기대를 높이는 <올드 패션 컵케이크>는 왓챠에서 7월 6일(수) 새벽 1시 30분에 1화부터 5화까지 전편이 독점 공개된다. 1화는 무료로 서비스되며, 왓챠에 로그인하면 이용권이 없더라도 시청 가능하다.

다채로운 장르와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7월에도 풍성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왓챠는 매달 새로운 익스클루시브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