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왓챠가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5월 왓챠 익스클루시브 신작 라인업을 공개했다.
■ '킬링 이브' 시즌 4
산드라 오, 조디 코머 주연의 인기 영국 드라마 <킬링 이브>의 마지막인 시즌 4 전편이 오는 5월 11일(수) 오후 5시 왓챠에서 독점 공개된다.
<킬링 이브>는 첩보 요원이 되고 싶은 정보국 직원 이브와 직업 만족도가 99.9%인 사이코패스 킬러 빌라넬이 서로에게 매혹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로, 마지막을 장식할 시즌 4에서는 복수를 완성해야 하는 이브와 ‘괴물’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새로운 삶의 방식에 적응해나가는 사이코패스 킬러 빌라넬, 그리고 점차 밝혀지는 비밀 조직 트웰브의 정체를 그린다.
소설 ‘코드네임 빌라넬’을 원작으로 한 <킬링 이브>는 속도감 넘치는 전개와 매력적인 주인공 캐릭터들, 그리고 기상천외하고 신선한 살인 사건 묘사 등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모았다.
이에 주인공 이브 역을 맡은 한국계 할리우드 스타 배우 산드라 오는 <킬링 이브>를 통해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을 품에 안았고, 빌라넬 역의 배우 조디 코머 역시 <킬링 이브>에서 사이코패스 킬러를 매력적으로 선보이며 에미상 여우주연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무엇보다도 시즌 1부터 시즌 3까지 서로를 쫓고 쫓으며 집착해온 이브와 빌라넬의 복잡 미묘한 관계가 이번에 공개되는 마지막 시즌에서 어떻게 마무리될지 궁금증을 더하는 가운데, 지금껏 베일에 싸여온 조직 트웰브를 둘러싼 비밀 역시 밝혀질 예정이라 더욱 뜨거운 기대를 모은다.
<킬링 이브> 시즌 4는 5월 11일(수) 오후 5시, 왓챠에서 전편 단독 공개된다.
■ 나의 집은 어디인가
아카데미 시상식 역사상 최초로 장편애니메이션상, 장편다큐멘터리상, 국제장편영화상까지 3개 부문에 동시 노미네이트되며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영화 <나의 집은 어디인가>가 5월 27일(금) 왓챠에서 단독 공개된다.
<나의 집은 어디인가>는 아프가니스탄에서 러시아를 거쳐 덴마크까지 떠돌아야 했던 난민 ‘아민’이 간직했던 아픔과 비밀을 털어놓으면서 비로소 진정한 자신의 집을 만나게 되는 여정을 담은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로, 2020년 칸영화제 공식 선정을 시작으로 2021년 선댄스영화제 심사위원대상 수상, 안시국제영화제 3관왕 석권 등 해외 유수의 영화제를 휩쓸었다.
봉준호 감독이 뽑은 2021년 최고의 영화 리스트에 <돈 룩 업>, <드라이브 마이 카>, <레벤느망>과 함께 이름을 올리며 화제를 모았던 <나의 집은 어디인가>는 현재까지 전 세계 82개 수상, 137개 부문 노미네이트라는 압도적인 기록을 세우며 반드시 놓치지 말아야 할 작품으로 손꼽히고 있는 작품이다.
요나스 포헤르 라스무센 감독이 실제 지인이 겪었던 이야기를 바탕으로 제작한 <나의 집은 어디인가>는 애니메이션과 아카이빙 영상을 함께 활용한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라는 독특한 장르임에도 불구하고, 사려 깊은 연출력을 통해 따뜻한 작품으로 탄생했다.
‘아민’이라는 인물의 개인적인 역사를 통해 난민의 삶을 들여다볼 수 있는 <나의 집은 어디인가>는 인간애 넘치는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 춘정지란
로맨스 사극 드라마 <춘정지란>이 오는 5월 18일(수) 왓챠 익스클루시브로 공개된다.
<춘정지란>은 노비 신분을 벗으려는 주인공이 여장 남자로 위장해 혼인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아찔한 세 남자의 청춘 로맨스 사극으로, 중국 웹툰 매체에서도 동시 연재되며 글로벌 흥행을 이끈 노명희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해, 제작 소식이 발표된 이후부터 팬들의 뜨거운 기대를 모은 작품이다.
아이돌 그룹 B.A.P 출신이자 <철인왕후>, <경찰수업>을 통해 연기력을 입증한 배우 유영재가 가난하지만 올곧은 양반 진금성 역을 맡았고, <학교 2017> 등에서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인 배우 김송이 기구한 사연을 지닌 여장남자로 위장해 진금성과 혼례를 올리게 되는 자유롭고 변화무쌍한 캐릭터 최혜성(살별)을 맡았다.
여기에 <좋아하면 울리는>으로 데뷔한 후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배우 우태하가 달아난 노비 살별을 찾는 이조판서 민 대감의 외동아들 민서윤 역을 맡아 긴장감 넘치는 삼각관계를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얽히고설킨 세 인물의 과거로 추적극의 묘미를 선사하는 것은 물론이고, 세련된 한복의 아름다움으로 보는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는 <춘정지란>은 총 16부작으로, 5월 18일(수) 1, 2부를 공개한 후 매주 수요일 오후 5시에 2화씩 공개된다.
■ 전 남친의 유언장
2021년 ‘이 미스터리가 대단해!’ 대상을 수상한 신카와 호타테의 동명 추리 소설을 원작으로 한 신작 일본 드라마 <전 남친의 유언장>이 왓챠에서 단독 공개된다.
<전 남친의 유언장>은 정상급 대형 로펌에서 일하는 변호사 켄모치 레이코의 전 남자친구가 ‘나를 죽인 범인에게 전 재산을 줄 것’이라는 유언장을 남기고 사망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리걸 미스터리이다.
<바닷마을 다이어리>로 국내에도 잘 알려진 배우 아야세 하루카가 이기기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실력파 변호사 켄모치 레이코 역을 맡아 새로운 연기 변신을 선보이고, <도쿄 구울>, <해피 해피 레스토랑>에 출연한 배우 오오이즈미 요가 주인공 레이코와 유산을 50 대 50으로 나눌 것을 제안하며 범인을 자처하는 시노다 케이타로 역을 맡았다.
<롱 베케이션>, <HERO 2014>, <라디에이션 하우스> 시리즈 등을 연출한 스즈키 마사유키 감독의 신작으로, 원작 소설과는 다른 결말을 예고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4월 30일(토) 1화를 공개한 <전 남친의 유언장>은 매주 토요일 새벽 1시에 새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 지속 가능한 사랑입니까?
왓챠에서 단독 공개되는 <지속 가능한 사랑입니까?>는 국내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일본 배우 중 한 명인 <노다메 칸타빌레>의 우에노 주리와 <고독한 미식가>의 마츠시게 유타카, <아재’s 러브>로 인기를 모은 배우 다나카 케이를 비롯해 이소무라 하야토, 이가와 하루카 등이 총출동해 뜨거운 기대를 모은 작품이다.
우에노 주리가 맡은 요가 강사인 주인공 쿄카는 겉으로는 평온한 삶을 보내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무언가에 쫓기며 살고 있는 인물이고, 마츠시게 유타카가 연기하는 쿄카의 아버지 린타로는 사전 편찬 작업을 하고 있는 일본어 학자이다.
2년 전,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아버지와 둘이 살며 자주 다투던 쿄카는 결혼을 결심하고, 아버지 린타로 역시 죽은 아내의 유품에서 발견한 ‘이혼 신고서’를 계기로 인생 2막으로 나아가기 위한 재혼을 결심한다.
부녀 모두가 각자 결혼이라는 새로운 인생의 도전을 펼치며 일어나는 사랑 이야기를 그리는 따뜻한 가족 드라마 <지속 가능한 사랑입니까?>는 오늘 공개된 1화에 이어 매주 금요일 새벽 1시에 새 에피소드가 업데이트된다.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