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OTT 순위] 2월 3주차, <모럴센스> 세계 순위 7위

<모럴센스>, 7개 국가에서 1위 기록

정해인 승인 2022.02.18 13:33 의견 0

[편집자 주] 글로벌 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이 공개한 2월 3주차 넷플릭스ㆍ디즈니플러스 콘텐츠 순위를 OTT뉴스가 소개합니다.

넷플릭스 로고(사진=넷플릭스).

■ 넷플릭스 세계 순위

플릭스 금주 세계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넷플릭스 전 세계 영화 시청 순위 1위는 <테이트 앱 사기: 당신을 노린다>가 2주 연속 차지했다.

전주 신작이 대거 공개되면서 순위 변동이 있었던 영화 부문은 금주도 1위를 제외하고는 순위가 뒤바뀌었다.

넷플릭스 전 세계 영화 시청 순위 1위는 <데이트 앱 사기: 당신을 노린다>가 2주 연속 차지했다.

2위는 11일 기준 TOP 10에 들지 못했던 <톨 걸 2>가 차지했다. 넷플릭스에서 11일 공개되자마자 아르헨티나, 이탈리아 등 30개국에서 1위로 진입하더니 세계 시청 순위 2위를 기록했다.

3위 역시 전주 순위권에 들지 못했던 작품이다. 올해 1월에 공개된 <사랑의 전술>이 뒤늦게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

이외 새롭게 순위에 든 작품은 5위 <빅버그>, 7위 <모럴센스>, 8위 <인투 더 윈드>, 10위 <사랑의 커피>가 있다.

7위 <모럴센스>는 서현, 이준영 주연의 한국 영화다.

넷플릭스에 공개된 드라마와 예능 등 모든 TV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순위를 정하는 TV 프로그램 부문은 <애나 만들기>가 새로운 1위로 떠올랐다.

2주 연속 TV 프로그램 부문 1위를 지키던 <지금 우리 학교는>은 한 계단 내려와 2위에 랭크됐다.

TV 프로그램 부문에도 새로운 작품이 새로 랭크됐는데, 3위 <토이보이>, 4위 <연애 실험: 블라인드 러브>, 8위 <헌신, 사랑과 욕망의 이야기>가 있다.

■ 넷플릭스 한국 순위

넷플릭스 금주 한국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금주 넷플릭스 한국 영화 순위에도 변동이 일었다. 넷플릭스 한국 영화 부문을 지키던 <모가디슈>와 <기적>이 차트에서 밀려나고 새로운 한국 영화들이 이름을 올렸다.

BDSM 성향의 연애를 소재로 해 예고편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은 <모럴센스>가 1위에 올랐다.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전주 한국에서도 높은 순위를 차지했던 <데이트 앱 사기: 당신을 노린다>와 <스루 마이 윈도>도 차트 아웃됐다.

새로운 2위는 작년 극장에서 개봉한 <장르만 로맨스>가 차지했다. 이외 새롭게 TOP 10에 든 한국 영화는 5위 <원라인>, 7위 <메기>, 10위 <1917>이다.

TV 프로그램 부문은 한국 드라마가 점령했다.

우선 <지금 우리 학교는>이 1위를 차지하면서 3주 연속 기록 갱신에 나섰다.

<지금 우리 학교는>과 <그해 우리는>이 자리를 내주지 않던 상위권을 비집고 <스물다섯 스물하나>가 2위를 차지했다.

2주 연속 2위를 지키던 <그해 우리는>은 한 단계 하락한 3위에 위치했다.

이어 4, 5, 7위는 새롭게 TOP 10에 랭크된 작품들이다. 안은진, 김경남 주연의 <한 사람만>과 수애, 김강우 주연의 <공작도시>, 박민영, 송강 주연의 <기상청 사람들>이 차례로 순위를 이었다.

6위부터 10위는 차트에 들었던 작품들이 제자리를 지키고 있다. 6위 <사랑의 불시착>, 8위 <이태원 클라쓰>, 9위 <불가살>, 10위 <슬기로운 깜빵생활>이 랭크됐다.

■ 넷플릭스 미국 순위

넷플릭스 금주 미국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세계 순위와 마찬가지로 넷플릭스 미국 영화 부문 2주 연속 <데이트 앱 사기: 당신을 노린다>가 1위를 차지했다.

<슈퍼배드2>는 1위와 1포인트 차이로 2위에 올랐다. 2주 연속 2위를 기록 중이다.

전주 나란히 상위권을 차지한 <슈퍼배드> 시리즈를 밀어내고 <톨 걸 2>가 3위를 기록했다.

새롭게 순위권에 든 작품은 5위 <타인의 친절>, 6위 <세인트빈센트>, 8위 <빅버그>, 9위 <더 프리빌리지>가 있다.

금주 넷플릭스 미국 TV 프로그램 부문 1위 역시 세계 순위와 마찬가지로 <애나 만들기>가 차지했다.

전주 2위였던 <지금 우리 학교는>은 2단계 하락한 4위에 랭크됐다.

새로운 2위는 <연애 실험: 블라인드 러브>다. 3위는 전주 1위였던 <스위트 매그놀리아>다.

■ 넷플릭스 일본 순위

넷플릭스 금주 일본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넷플릭스 일본 영화 부문에서 <모럴센스>가 1위를 차지했다. <모럴센스>는 한국을 비롯 일본,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대만, 타이, 베트남 총 7개 국가에서 1위를 기록했다.

<모럴센스>가 1위에 오르면서 전주 1위였던 <사고물건 무서운 방>은 2위로 하락했다.

순위가 차례로 밀려 전주 2위였던 <바람의 검심 최종장: 더 파이널>은 3위에 랭크됐다.

TV 프로그램 부문 1위는 여전히 <지금 우리 학교는>이 지키고 있다. 이로써 <지금 우리 학교는>은 일본에서 3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지금 우리 학교는>과 함께 인기를 끌던 <그해 우리는>은 현빈·손예진 커플의 결혼 소식에 힘입은 <사랑의 불시착> 열기에 밀려 6위로 하락했다. <사랑의 불시착>은 2위에 랭크됐다.

3위는 <귀멸의 칼날>이다. <어택 온 타이탄>, <주술회전>이 모두 차트아웃될 때 유일하게 TOP 10 자리를 지킨 일본 애니메이션이다.

일본 애니메이션 대신에 5위 <금붕어 아내>, 7위 <아발란치>, 8위 <연애 실험: 블라인드 러브 일본편> 등 TOP 10 차트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일본 드라마가 랭크인됐다.

디즈니플러스 로고(사진=디즈니플러스 홈페이지 캡처).

■ 디즈니플러스 세계 순위

디즈니플러스 금주 세계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디즈니플러스 전 세계 영화 순위는 <엔칸토>가 4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터널스 역시 4주 연속 2위를 기록했다.

3위 <모아나>, 4위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 등 디즈니 영화가 차트를 뒤덮은 영화 부문에 8위 <안녕, 헤이즐>이 처음으로 랭크인했다.

TV 프로그램 부문 역시 전주와 똑같이 <북 오브 보바펫>과 <심슨 가족이>이 5주 연속 1위와 2위를 유지하며 굳건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3위에 오른 <만달로리안>은 3주 연속 3위를 기록했다.

■ 디즈니플러스 한국 순위

디즈니플러스 금주 한국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디즈니플러스 한국 영화 순위에 드디어 새로운 1위가 등장했다. <킹스맨>은 지난 10일부터 <엔칸토>와 <이터널스> 사이에서 순위를 높이더니 1주 내내 1위를 기록 중이다.

TV 프로그램 부문은 <너와 나의 경찰수업>이 자리를 잡았다. <설강화>가 종영과 동시에 순위가 하락하면서 <너와 나의 경찰수업>이 꾸준히 1위를 기록 중이다.

■ 디즈니플러스 미국 순위

디즈니플러스 금주 미국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미국 영화 부문에서도 <엔칸토>가 1위를 차지하면서 4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전주 새로운 2위로 떠오른 <아이스 에이지 벅의 대모험>은 2주 천하를 끝내고 다시 3위로 한 단계 내려갔다. 그 자리를 <모아나>가 새로 채웠다.

TV 프로그램 부문 역시 1위 <북 오브 보바펫>, 2위 <심슨 가족>이 5주 연속 같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3주 연속 3위에 오르던 <만달로리안>은 <스타워즈: 클론 전쟁>에 밀려 4위에 자리했다.

■ 디즈니플러스 일본 순위

디즈니플러스 금주 일본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일본에서도 식을 줄 몰랐던 <엔칸토>의 인기가 <킹스맨>에 밀리고 말았다.

3주 연속 1위를 지키던 <엔칸토>를 밀어내고 <킹스맨>이 새로운 1위에 올랐다. 이어 3위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 6위 <킹스맨: 골든 서클> 등 킹스맨 시리즈도 함께 순위권에 들었다.

디즈니플러스 일본 TV 프로그램 부문은 <북 오브 보바펫>이 2주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설강화> 역시 2주 연속 2위를 기록 중이다.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