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너와 나의 경찰대학' 유쾌한 설렘 담은 2차 포스터 공개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너와 나의 경찰수업'이 보기만 해도 설레는 2차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정의감을 가진 '위승현' 역을 맡은 강다니엘과 당찬 신입생 '고은강' 역을 맡은 채수빈의 청량한 미소가 담겨있다. 이들이 완성할 청춘 캠퍼스 라이프를 기대케 한다.
■ 티빙의 화려한 연말 선물 '스우파'부터 '덱스터'까지!
티빙이 연말연시를 맞아 독점 콘텐츠를 공개하며 2021년을 화려하게 마무리를 장식할 예정이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 ON THE STAGE', '덱스터: 뉴 블러드', '2021 MAMA 스페셜 영상'을 독점 공개한다.
■ 쿠팡, '와우 멤버십' 월 2,900원에서 4,990원으로 조정
쿠팡은 29일 신규 회원에 한해 30일부터 '와우 멤버십' 요금을 2,900원에서 4,990원으로 조정한다고 밝혔다.
기존 회원의 경우 이번에는 적용되지 않지만, 추후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 티빙 '해피 뉴 이어', 공개 첫날 3위 기록하며 극장서도 흥행!
티빙 오리지널 영화 '해피 뉴 이어'가 공개 첫날 박스오피스 3위에 오르며 기분 좋은 시작을 알렸다.
30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해피 뉴 이어'는 공개일인 29일 3만 8,361명(누적 4만 1,918명)을 동원해 3위에 올랐다. 티빙에서도 인기 영화 순위 1위에 오르며 흥행 시작을 알렸다.
■ 역사 왜곡 논란 '설강화', 상영금지 가처분 신청 기각
법원이 민주화 운동 폄훼 논란이 불거진 '설강화' 상영금지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
29일 서울서부지법 민사합의21부(박병태 재판장)는 시민단체인 세계시민선언이 JTBC를 상대로 낸 드라마 상영금지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
법원은 "설령 '설강화'의 내용이 채권자(세계시민선언)의 주장과 같이 왜곡된 역사관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하더라도, 이를 접하는 국민들이 그 내용을 맹목적으로 수용할 것이라고 보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이어 '설강화' 상영으로 세계시민선언 측의 권리가 직접 침해되지는 않는다고 봤다.
이에 예정대로 방영되는 '설강화'는 홍콩, 대만, 일본, 싱가포르 디즈니플러스 2위에 올랐다.
■ 제작사 71.3%, 해외 보다 '국내 OTT' 사업자 계약 선호
171개 제작사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제작 계약 시 선호하는 사업자를 조사한 결과 국내 OTT 사업자를 해외 OTT 사업자 보다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9일 '2021년 방송 프로그램 외주제작 거래 실태 보고서'를 발간했다.
우선 프로그램 제작 계약 시 선호하는 사업자 유형으로는 제작사 응답 기준으로 ▲지상파 ▲종편 ▲국내 OTT ▲해외 OTT ▲기타(IPTV 등) 항목에 대해 조사했다.
지상파의 경우 종합 77.2%의 선호도가 조사됐으며 드라마는 59.3%, 교양ㆍ예능 80%로 지상파와는 드라마 보다 교양이나 예능 작품의 계약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