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뉴스=전여진 OTT 1기 리뷰어] 자녀를 둔 부모라면 어떤 OTT 플랫폼을 사용해야 할지 수 차례 고민할 것이다.
소중한 우리 아이에게 '아무거나'가 아닌 '양질의 콘텐츠'를 보여주고 싶은 게 부모 마음이니 말이다.
그런 부모의 마음을 안다는 듯이 많은 OTT 플랫폼에서 키즈 카테고리에 힘을 쏟고 있다.
티빙에서 만날 수 있는 키즈 콘텐츠, 인기 TOP3
월 7,900원(베이직)~ 월 13,900원(프리미엄)으로 구독할 수 있는 티빙은 라이브, 영화, 방송과 함께 키즈 카테고리를 따로 분류했다.
키즈 카테고리에 접속하면 <뽀로로>, <핑크퐁>, <신비아파트> 등의 다양한 키즈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목록에서 캐릭터를 누르면 해당 캐릭터의 영상만 모아볼 수 있어, 특정 캐릭터를 선호한다면 검색 없이 클릭만으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티빙이 다른 OTT플랫폼과 차별화되는 점은 먼저, 인기 있는 아동용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영상을 다룬다는 점이다.
장난감 리뷰어 '헤이지니'(구독자 수 259만 명)부터 흥미로운 실험을 하는 '허팝'(구독자 수 378만 명), 중학생 유튜버 '마이린'(구독자 수 108만 명) 외 4인의 영상을 티빙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다음으로 실시간으로 방송되는 어린이 전용 채널을 제공한다. TV 없이도 티빙을 통해 'Nickelodeon', '투니버스', "디즈니채널"의 방송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타이머 기능을 제공한다.
키즈모드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누르면 최대 90분까지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다.
설정한 시간이 지나면 시청 중에도 영상이 중단되며 타이머 종료 안내 팝업이 뜬다.
영상을 다시 재생하려면 타이머 재설정을 해야 한다.
다만 재설정 시 간단한 구구단을 통해 부모 확인을 하고 있어 똑똑한 아이들은 손쉽게 부모 인증에 성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티빙 키즈의 인기 추천작은 무엇일까?
뽀통령의 위엄을 증명하듯 <뽀로로>가 1위, '아기상어 뚜루뚜루뚜~' 친숙한 멜로디로 아이들을 사로잡은 <핑크퐁>이 2위, 도깨비 신비와 함께 귀신을 퇴마하는 초등학생의 이야기 <신비아파트>가 3위를 차지했다.
쿠팡플레이에서 만날 수 있는 키즈 콘텐츠, 인기 TOP3
월 2,900원으로 저렴하게 구독할 수 있는 쿠팡플레이는 아동용 계정을 만들면 아동용 콘텐츠를 한눈에 모아볼 수 있다. 아동 계정에서 성인 계정으로 변경 시에는 설정한 비밀번호를 눌러야만 접근이 가능하다.
쿠팡플레이가 다른 OTT 플랫폼과 차별화되는 점은 교육에 초점을 맞춘 콘텐츠가 많다는 것이다.
'YBM', '대교', '해커스' 등 다양한 교육 브랜드의 콘텐츠를 볼 수 있다.
특히 한국사, 과학, 수학을 애니메이션을 통해 쉽게 다루고 있어, OTT를 통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공부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교육에 재미 요소를 가미한 에듀테인먼트 탭에서는 <뿡뿡이>와 <보니하니>를 비롯해 EBS 슈퍼스타인 <자이언트 펭>도 만나볼 수 있다.
쿠팡 플레이의 4월 마지막 주 인기 추천작은 무엇일까?
해양 생물의 모습을 보여주는 <바다 탐험대 옥토넛>이 1위, 숲속에 사는 까투리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엄마 까투리>가 2위, 이모션 왕국 감정 요정들의 이야기를 담은 <캐치! 티니핑>이 3위를 차지했다.
추가로 티빙의 경우 갤럭시 유저라면 올해 7월 31일까지 갤럭시 스토어에서 한 달 무료 체험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쿠팡플레이는 쿠팡 와우로켓 회원이라면 무료로 볼 수 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우리 아이를 위해 OTT를 구독해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