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KCON JAPAN 2024' 메인 쇼 ‘엠카운트다운 스테이지’ 생중계

원다정 승인 2024.05.10 13:56 의견 0
(사진=티빙). ⓒOTT뉴스

티빙이 세계 최대 규모의 K-POP Fan & Artist Festival <KCON JAPAN 2024(케이콘 재팬 2024)>의 엠카운트다운 스테이지를 생중계한다.

글로벌 K-POP 팬들과 아티스트가 만나 함께 만들어나가는 유일무이한 페스티벌 <KCON JAPAN 2024>은 역대 최다 아티스트 총 45팀 라인업을 확정 지으며, 오는 5월 10일(금)부터 12일(일)까지 3일간 일본 지바현에 위치한 조조마린 스타디움과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 소식을 알렸다.

이번 KCON JAPAN 2024는 ‘엠카운트다운 스테이지(M COUNTDOWN STAGE)’와 ‘케이콘 스테이지(KCON STAGE)’를 비롯한 6개의 멀티 스테이지 등 페스티벌형 라인업과 다채로운 콘텐츠가 예고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처럼 차별화된 볼거리와 한층 강화된 페스티벌 형 라인업을 도입한 KCON은 여타 대규모 페스티벌형 라인업을 선보이는 미국 최대 규모의 뮤직 페스티벌인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과 같이 세계적인 K-POP 페스티벌로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티빙은 오는 5월 11일(토), 12일(일) 양일간 조조마린 스타디움에서 화려한 밤을 수놓을 ‘엠카운트다운 스테이지’를 생중계한다. 5월 11일에는 차은우가 호스트로 나서며, 스페셜 MC로 보이넥스트도어 명재현과 운학이 함께한다. 또한 12일에는 정용화가 호스트로, 스페셜 MC에 제로베이스원의 성한빈과 박건욱이 환상 호흡을 선보일 전망이다.

본 스테이지에서는 KCON 시그니처 콘텐츠인 ‘드림스테이지'를 비롯해 '리미티드 스테이지'(RE-Meeted STAGE)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드림스테이지의 경우, 11일에는 제로베이스원의 ‘MELTING POINT(멜팅 포인트)’, 12일은 프로듀스 101 재팬 더 걸즈를 통해 배출된 ME:I(미아이)의 무대를 팬들과 함께 꾸밀 예정이다. 또한 '리미티드 스테이지'(RE-Meeted STAGE)’는 K-POP 팬이라면 누구나 알 만한 레전드 곡을 커버하는 스페셜 스테이지로 다채로운 명곡을 선사할 예정이다.

여기에 스페셜 라인업으로 그룹 ‘아스트로’ 멤버인 솔로 가수 겸 배우 차은우(CHA EUN-WOO)를 비롯해 Mnet ‘빌드업 : 보컬 보이그룹 서바이벌’을 통해 탄생된 그룹 B.D.U.(비디유), 데뷔와 동시에 음악 프로그램 1위를 석권한 아일릿(ILLIT) 등 총 27팀이 무대를 장식한다.

한편, 케이콘은 지난 2012년부터 현재까지 아시아, 중동, 유럽, 중남미 등에서 개최, 오프라인 누적 관객수 169만명을 기록하며 K-컬처를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KCON JAPAN 2024>의 메인 쇼이자 밤을 장식할 ‘엠카운트다운 스테이지(M COUNTDOWN STAGE)’는 5월 11일(토), 12일(일) 오후 5시 30분 티빙에서 생중계된다. 생중계 종료 다음날에는 VOD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