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시대의 '광고 시장 변화' 트렌드 읽는 '국회 토론회' 개최

OTT 중심의 미디어 재편 속 시장 변화 및 대응 방안 모색

황지예 기자 승인 2022.10.18 12:09 의견 0
한국방송학회가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사진=한국방송학회). ⓒOTT뉴스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한국방송학회가 10월 20일 오후 2시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글로벌 OTT 시대, 광고 시장 변화와 대응 방안 모색'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방송학회는 "글로벌 OTT 서비스가 광고 기반 저가요금제 출시를 예고하고 있는 상황에서, 영상 제작 및 유통, 소비 시장에 이어 광고 시장의 변화도 불가피할 것이란 관측이 나타나고 있다"며 "이번 정책토론회를 통해 OTT 중심의 미디어 재편 속 광고 시장의 변화 흐름이 국내 방송 광고 시장에 끼치게 될 영향과 대응책을 논의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광고 제도 발전 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남윤재 경희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토론회의 발제는 한광석 남서울대 교수가 맡았다.

이어 종합토론 시간에는 ▲홍원식 동덕여대 교수 ▲박석철 SBS 전문위원 ▲강신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연구위원 ▲천지현 방송통신위원회 방송광고정책과장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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