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대한민국 인구 81% 사용…월 13억 시간 시청

여성보다 남성이 더 높은 사용시간 기록
사용시간 평일보다 주말에 압도적으로 높아
이탈률은 최저, 사용률은 최고로 나타나

편슬기기자 승인 2022.10.12 11:19 | 최종 수정 2022.10.12 11:18 의견 0
한국인 유튜브 사용자 비율 및 월 사용시간(사진=모바일인덱스). ⓒOTT뉴스


유튜브 9월 사용자가 대한민국 인구의 81%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12일 모바일인덱스가 발표한 리포트에 따르면 유튜브 9월 사용자 수는 4,183만 명으로 대한민국 인구 중 81%가 사용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총 사용시간 또한 13억 8천만 시간으로 OTT 서비스 중 압도적인 사용시간을 기록 중이다.

■ 남성, 일요일, 32.9시간

성별 및 요일별 유튜브 사용시간(사진=모바일인덱스). ⓒOTT뉴스


유튜브를 더 많이 사용하는 성별은 남성으로, ▲10대(45.2%) ▲20대(39.6%) ▲30대(32.2%) ▲40대(32.8%) ▲50대(33.3%) ▲60대 이상(32.1%) 순으로 사용량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여성의 경우 ▲10대(39.1%) ▲20대(40.2%) ▲30대(24.7%) ▲40대(27.3%) ▲50대(30.7%) ▲60대 이상(30.1%) 순이었다.

유튜브 앱 요일별 평균 총 사용시간은 '주말'이 압도적으로 높았으며 특히 일요일에 더 많은 사용시간을 기록했다.

■ 이탈률 최저, 사용률 최고, 꿈의 플랫폼

이탈률 및 사용률 비교표(사진=모바일인덱스). ⓒOTT뉴스


넷플릭스, 틱톡 등 타 동영상 플랫폼에 비해 유튜브의 이탈률은 최저, 사용률은 최고 수준으로 나타났다.

주요 플랫폼 별 3개월 이탈률을 비교한 결과 ▲유튜브(6.6%) ▲인스타그램(9.2%) ▲트위터(10.5%) ▲네이버 밴드(11.4%) ▲넷플릭스(11.4%) ▲페이스북(12.0%) ▲틱톡(20.8%) 순이었다.

사용률은 ▲유튜브(98.7%) ▲트위터(88.1%) ▲인스타그램(80.5%) ▲네이버 밴드(70.3%) ▲페이스북(69.5%) ▲넷플릭스(69.0%) ▲틱톡(56.9%)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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