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 발표] 日 OTT 종합 순위, 아마존 <반지의 제왕: 힘의 반지> 순위 급상승

1위: '원피스'
2위: 'SPY×FAMILY'
3위: '리코리스 리코일'

편슬기 승인 2022.09.10 09:04 의견 0
9월 1주차 일본 OTT 순위(사진=GEM Partners). ⓒOTT뉴스


엔터테인먼트 업계 데이터 및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회사 'GEM Partners'가 8일, 9월 1주차 OTT 콘텐츠 랭킹 TOP 20을 발표했다.

조사 결과는 일본 거주 중인 15~69세 남녀 약 7,000명을 대상으로 인터넷 앙케이트 형태로 진행됐으며 일본에서 서비스 중인 19개 OTT 플랫폼* 자료를 집계했다.

*아베마프라임, 아마존프라임ㆍ비디오, 애플TV+, dTV, d아니메스토어, FOD, Hulu, J:COM온디멘드, 넷플릭스, Paravi, Rakuten TV, TELASA, TSUTAYA TV, U-NEXT, 아니메호우다이, 스카파! 온디멘드, 디즈니플러스, 반다이채널, 히카리TV비디오서비스

■ '원피스', 4주 연속 1위…'리코리스 리코일' 3위로 상승

1위는 4주 연속으로 '원피스' 시리즈가 차지했다. 많은 OTT 플랫폼에서 TV 애니메이션판이 방영되고 있지만 아마존프라임비디오에서 역대 극장판 14개 작품의 독점 방영이 이뤄지고 있다.

지난달 6일 개봉한 원피스 극장판 'ONE PIECE FILM RED'는 흥행수익 129.5억 엔을 돌파하는 대히트를 기록하며 콘텐츠 전체가 활발하게 인기를 얻는 모습이다.

시청자 수pt는 전주 97위에서 이번주 131pt로 상승, 시청자 수 내역을 살펴보면 남녀 비중은 약 6:4로 남성이 우세했다. 연령별로는 20대에서 가장 높은 시청자 수pt를 모았다.

이어서 2위는 전주 4위에서 순위를 높인 'SPY×FAMILY'다. 1기 최종화가 6월 25일 방영된 이 후 2개월이 흘렀음에도 견고한 인기를 유지 중이다. 시청자 수pt는 전주 52pt에서 이번주 53pt로 거의 변화가 없다. 남녀 시청자비는 약 3:7로 여성이 우세하다. 연령별로는 40대에서 50대에서 특히 높은 시청자 수pt를 모았다.

3위에 진입한 작품은 지난주 11위에서 랭크업한 '리코리스 리코일'이다. 7월 2일 첫 화의 방영이 시작된 A-1 픽쳐스 제작의 오리지널 TV 애니메이션이다. 시청자 수pt는 지난주 28pt에서 이번주 53pt로 상승했다. 시청자 남녀 비중은 약 7:3으로 남성이 우세하며 연령별로는 20대와 30대 사이에서 높은 시청자 수pt를 모았다.

■ '로드 오브 더 링', '스파이더맨' 급상승

아마존프라임비디오에서 독점 방영이 시작된 작품을 포함한 2개 콘텐츠가 권외에서 TOP20에 진입했다. 그 중 하나는 전주 24위에서 4위로 급상승한 '로드 오브 더 링' 시리즈다.

2일 아마존 오리지널 드라마 '로드 오브 더 링: 힘의 반지'가 공개됐다. '힘의 반지'는 방영을 시작한 첫날 전세계 2,500만 명 이상의 동시 시청자를 기록했으며 프라임 비디오 역대 작품 중에서도 가장 높은 기록을 갱신한 인기 작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본 조사에서도 1주일의(8월 27일~9월 2일) 조사 기간 동안 9월 2일 일일 시청자 수pt가 TOP5에 올랐다. 또한 같은 시리즈의 영화 작품을 봤다고 응답한 시청자도 있어 같은 시리즈의 인기가 높아지는 모양새다. 시청자 남녀 비중은 약 6:4로 남성이 우세했으며 연령대는 60대에서 특히 높은 시청자 수pt를 모았다.

나머지 한 작품은 전주 27위에서 7위로 상승한 '스파이더맨'이다. 전세계적으로 대히트를 기록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OTT 공개가 8월 27일부터 시작됐다. 남녀 비중은 약 7:3으로 남성이 우세했으며 연령별로는 30대에서 특히 높은 시청자 수pt를 모았다.

■ 드라마판 '아키라와 아키라' 극장판 공개로 첫 TOP20 진입

'아키라와 아키라'가 지난주 33위에서 18위로 급상승 해 2021년 1월 조사 개시 이래 최초로 TOP20에 진입하는데 성공했다.

8월 26일 타케우치 료마와 요코하마 류세이가 주연을 맡은 영화 '아키라와 아키라'가 극장 개봉되고 있어 관련작인 드라마판의 시청이 높아진 것으로 추측된다.

남녀 비율은 약 7:3으로 남성 성향, 연령대별로는 30대에서 특히 높은 시청자 수 ppt를 모으고 있다.

■ OTT 오리지널 콘텐츠 랭킹

OTT 오리지널 작품 TOP10(사진=GEM Partners). ⓒOTT뉴스


OTT 오리지널 TOP10에 들어간 컨텐츠의 각 플랫폼을 살펴보면 아마존 프라임·비디오가 가장 많은 5개 작품, 이어서 넷플릭스 4개 작품, 디즈니 플러스 1개 작품이다.콘텐츠 유형별 내역은 드라마 7편, 버라이어티 3편이다.

1위는 아마존프라임비디오 반지의 제왕 시리즈다. 아마존 오리지널의 드라마 '반지의 제왕: 힘의 반지'의 9월 2일 방영 개시에 따라 1위에 올랐다. 전체 순위에서도 4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번 주, 처음으로 TOP10에 진입한 것은 10위의 '사마리탄'이다. 실베스터 스탤론이 주연을 맡은 슈퍼 히어로 영화로, 8월 26일(금)에 아마존프라임비디오로 독점 방영이 시작됐다.

시청자 내역을 보면 남녀 비율은 약 6:4로 약간의 남성 성향을 띄고 있다. 연령대별로 40대, 60대에서 특히 높은 시청자 수pt를 획득했다.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