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5 발표] 日 OTT 종합 순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TOP5 첫 진입

1위: '원피스'
2위: '킹덤'
3위: 'SPYxFAMILY'

편슬기 승인 2022.08.25 14:48 의견 0
8월 3주차 일본 OTT 순위(사진=GEM Partners). ⓒOTT뉴스


엔터테인먼트 업계 데이터 및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회사 'GEM Partners'가 25일, 8월 3주차 OTT 콘텐츠 랭킹 TOP 20을 발표했다.

조사 결과는 일본 거주 중인 15~69세 남녀 약 7,000명을 대상으로 인터넷 앙케이트 형태로 진행됐으며 일본에서 서비스 중인 19개 OTT 플랫폼* 자료를 집계했다.

*아베마프라임, 아마존프라임ㆍ비디오, 애플TV+, dTV, d아니메스토어, FOD, Hulu, J:COM온디멘드, 넷플릭스, Paravi, Rakuten TV, TELASA, TSUTAYA TV, U-NEXT, 아니메호우다이, 스카파! 온디멘드, 디즈니플러스, 반다이채널, 히카리TV비디오서비스

■ 원피스, 2주 연속 1위…'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첫 TOP5 진입

2주 연속으로 '원피스' 시리즈가 1위를 차지했다. 8월 6일 공개된 극장판 'ONE PIECE FILM RED'는 공개된 지 16일 만에 흥행수입 92억 엔을 달성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TV 애니메이션판은 많은 OTT 플랫폼에서 서비스 중이지만 역대 극장판 14개 작품은 아마존프라임비디오에서 독점 공개 중이다.

이어 2위부터 4위도 전주와 마찬가지로 변화 없이 2위 '킹덤', 3위 'SPY×FAMILY', 4위 '더 마스크드 싱어'가 차지했다.

이번주 5위에 진입한 작품은 전주 11위에서 순위를 올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우영우 변호사는 천재과(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다. 6월 29일부터 넷플릭스에서 독점 서비스를 시작했다. 시청자 수pt를 꾸준히 높여온 본작은 8월 18일 최종화가 방송돼 시청자 수pt가 지난주 41pt에서 이번주 53pt로 상승하며 첫 TOP5에 진입했다.

■ '메이드 인 어비스', '이세계 아저씨', 여름 애니메이션 2개작 인기 ↑

이번주 여름 애니메이션 2개 작품이 지난주부터 시청자 수pt가 배로 증가하며 TOP10 진입에 성공했다. 첫번째 작품은 지난주 16위에서 8위로 상승한 '메이드 인 어비스'다.

시청자 수pt는 지난주 23pt에서 이번주 47pt로 증가했다. 2017년에 방송을 시작한 1기는 다수의 OTT 플랫폼에서 서비스 됐으나 7월 7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2기 '메이드 인 어비스: 열일의 황금향'은 아마존프라임비디오에서만 감상할 수 있다.

시청자 내역을 살펴보면 남녀 약 5:5로 비슷하며 연령별로는 30대에서 특히 높은 시청자 수pt를 모았다.

■ 아마존 '다큐멘터리' 새 시리즈 TOP20 진입

지난 17일 아마존프라임비디오에 새로운 시리즈 '시즌 11 UNLIMITED'의 독점 방송이 시작됐다. 'HITOSHI MATSUMOTO Presents 다큐멘터리'가 지난주 36위에서 이번주 11위로 랭크업했다. 시청자 수pt도 지난주 15pt에서 이번주 38pt로 상승했다. 시청자 내역을 살펴보면 남녀비는 약 7:3, 연령별로는 40대에서 특히 높은 시청자 수pt를 모았다.

■ OTT 오리지널 TOP10, 디즈니+ '쉬헐크' 순위 첫진입

OTT 오리지널 TOP10에 진입한 콘텐츠의 플랫폼 내역을 살펴보면 아마존프라임비디오 5개 작품, 넷플릭스 4개 작품, 디즈니+ 1개 작품이다.

지난주에 이어 아마존프라임비디오의 예능 작품이 선전하며 TOP10 중 4개 작품을 차지했다.

1위는 2주 연속으로 아마존프라임비디오의 예능 '더 마스크드 싱어'가 차지했다. 시청자 수pt는 지난주 49pt에서 이번주 50pt로 증가했다. 남녀비는 약 3:7로 여성이 우세하며 연령별로는 40대에서 특히 높은 시청자 수pt를 모았다.

이번주 TOP10위에 처음으로 진입한 작품은 6위에 안착한 마블 스튜디오의 새로운 드라마 시리즈 '쉬헐크: 변호사'다. 지난 18일 디즈니+에서 독점 서비스를 시작했다. 남녀비는 약 8:2로 연령비는 20대로부터 특히 높은 시청자 수pt를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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