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아카데미 수상작 '드라이브 마이 카' 독점 공개

아프간 난민 이야기 다룬 '나의 집은 어디인가'와 함께 4월 공개 예정

정해인 승인 2022.03.29 10:10 의견 0
(왼쪽부터)'드라이브 마이 카', '나의 집은 어디인가' 포스터(사진=다음 영화). ⓒOTT뉴스

왓챠는 지난 28일(한국 시간) 열린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을 휩쓴 화제의 영화 '드라이브 마이 카'와 '나의 집은 어디인가'를 독점 공개한다.

오는 4월 20일 왓챠에서 독점 공개되는 영화 '드라이브 마이 카'는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색상, 국제장편영화상 후보에 올랐고, 국제장편영화상을 수상했다.

'드라이브 마이 카'는 죽은 아내에 대한 상처를 지닌 연출가 겸 배우 가후쿠(니시지마 히데토시 분)가 그의 전속 드라이버 미사키(미우라 토코)와 만나 삶을 회복해 가는 이야기를 그렸다.

일본을 대표하는 작가인 무라카미 하루키의 단편집 '여자 없는 남자들'에 수록된 동명의 단편 소설이 원작이다.

극 중에서 박유림, 진대연, 안휘태 등 국내 배우들도 열연을 펼쳤다.

오는 4월 7일 극장에서 개봉한 뒤 왓챠에서 독점 공개되는 영화 '나의 집은 어디인가'는 아카데미 역사상 최초로 장편 애니메이션상, 장편 다큐멘터리상, 국제장편영화상 총 3개 부문 후보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다.

아프간 난민인 '아민'의 덴마크 정착기를 애니메이션과 아카이브 영상으로 완성해낸 영화 '나의 집은 어디인가'는 영화 '나이트 크롤러',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 '베놈' 등에서 열연한 배우이자 래퍼, 연출가인 리즈 아메드가 제작에 참여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