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다이렉트 요금제 가입자 급증...OTT 혜택 늘린 덕

OTT부터 최신 디바이스까지...MZ세대 겨냥한 혜택에 가입자 증가

정해인 승인 2022.03.28 11:01 의견 0
LG유플러스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다이렉트'의 일 평균 가입자가 10배 늘었다(사진=LG유플러스). ⓒOTT뉴스

LG유플러스는 28일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다이렉트' 혜택을 강화한 후 일 평균 가입자가 10배 늘었다고 밝혔다.

'다이렉트 요금제'는 LG유플러스의 온라인 직영몰 유샵(U+Shop)에서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요금제다.

결합·약정 등 가입 조건이 없고, 기존 대비 약 30%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혜택을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다이렉트 요금제'는 5G 요금제 3종과 LTE 요금제 1종으로 구성돼 있다.

LG유플러스는 온라인 요금제의 주요 고객층인 2030세대를 대상으로 자체 조사를 진행한 결과, 복수의 OTT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른 비용에 부담이 크고 스마트워치·블루투스 이어폰 등 최신 디바이스를 이용하고 싶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에 LG유플러스는 다이렉트 요금제 가입자를 위해 ▲'5G다이렉트65' 요금제 가입 시 한 번에 2종의 OTT를 제공하는 '넷플릭스+유튜브 프리미엄 팩' 또는 최신 갤럭시 디바이스를 제공하는 '갤럭시 팩' 중 택1 ▲쉐어링 데이터 10GB ▲스마트기기 요금 할인(1회선) 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프로모션 시행 후 다이렉트 요금제 가입자는 빠르게 늘었다.

프로모션 시행 전과 이후를 비교한 결과, 프로모션 후 일 평균 가입자는 약 10배 증가했다.

가입자 10명 중 7명은 2030세대로 나타났다.

온라인으로 요금제 선택 및 가입이 이뤄지는 특성과 MZ세대에 맞춤 혜택이 배경으로 분석된다.

박찬승 LG유플러스 컨슈머사업그룹장은 "온라인을 통해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들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자 강화한 혜택이 가입자 증가라는 성과로 이어졌다"며 "고객이 자신에게 알맞은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용 요금제를 꾸준히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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