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2위로 껑충…6월 1주차 ‘왓챠피디아 HOT 10’

원다정 승인 2024.06.07 13:50 의견 0
(사진=왓챠). ⓒOTT뉴스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원더랜드> 등 신작 영화가 차트를 장식한 차지한 가운데, tvN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가 종영 후에도 뒷심을 이어가며 1위를 유지했다.

왓챠는 7일 6월 1주차(5월 30일~6월 5일) ‘왓챠피디아 HOT 10’을 공개했다. 왓챠피디아 HOT 10은 국내 최대의 평가 데이터를 보유한 왓챠피디아의 별점, 검색량, 보고싶어요, 코멘트 수 등의 지표와 국내 주요 포털 트렌드 지표를 활용해 지난 한 주간 대중들의 기대감과 만족감을 반영한 종합 순위이다. 극장에서 상영 중인 개봉 영화를 비롯해 TV 방영 프로그램, 국내 OTT에서 서비스 중인 모든 콘텐츠가 대상이며, 순위는 매주 업데이트된다.

6월 1주차 1위 자리는 종영 후에도 뒷심을 발휘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tvN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가 지켰다. 주연 배우 변우석의 신드롬급 인기와 청춘물의 정석을 보여준 연출과 매력적인 시나리오가 어우러져 역대급 호평을 받은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는 왓챠피디아에서는 평균 별점 4.0점이라는 높은 스코어를 유지하고 있으며, 4월 28일 종영에도 불구하고 식을 줄 모르는 인기로 전체 순위 1위에 올랐다.

2위는 누적 관객 110만을 넘기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가 차지했다. 액션 블록버스터 장르인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는 평균 별점 4.0 이라는 관객들의 높은 평점에 힘입어 개봉 후 지속적으로 입소문을 타고 순위가 상승했으며, 장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전작인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까지 10위권 내에 2주 연속 차트인 시키며 높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는 문명 붕괴 45년 후, 황폐해진 세상에 무참히 던져진 ‘퓨리오사’가 고향으로 돌아가기 위해 자신의 인생 전부를 걸고 떠나는 거대한 여정을 그린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The 8 Show(더 에이트 쇼)>로, 전주 대비 1계단 순위가 하락해 3위를 차지했다. <관상> 한재림 감독의 첫 시리즈 연출작인 <더 에이트 쇼>는 8명의 인물이 8층으로 나뉜 비밀스런 공간에 갇혀 ‘시간이 쌓이면 돈을 버는’ 달콤하지만 위험한 쇼에 참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류준열, 천우희, 박정민, 이열음, 박해준, 이주영, 문정희 등 배우들이 출연하며, 넷플릭스 비영어권 1위에 오르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4위는 다음주 종영을 앞둔 JTBC 토일드라마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이 1계단 순위가 상승하며 순위를 차지했다. 5월 4일 첫 방송 이후 5주 연속으로 순위권에 들며 꾸준히 인기를 모아온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은, 흡입력 있는 극 전개와 장기용, 천우희 두 주연 배우의 유려한 연기력 등에 힘입어 순위가 상위권에 랭크됐다.

지난주 첫 방송과 함께 4위로 차트인하여 관심을 모은 SBS 새 금토드라마 <커넥션>은 2단계 하락한 6위를 기록했다. 중독 추적 서스펜스 드라마 <커넥션>은 누군가에 의해 마약에 강제로 중독된 마약팀 에이스 형사가 친구의 죽음을 단서로 20년간 이어진 변질된 우정, 그 커넥션의 전말을 밝혀내는 스토리를 그린다.

8위에는 지난 5일 개봉한 김태용 감독의 신작 영화 <원더랜드>가 올랐다. <원더랜드>는 죽은 사람을 인공지능으로 복원하는 영상통화 서비스를 통해 소중한 사람과 다시 만나는 미래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박보검, 수지, 탕웨이, 정유미, 최우식 등 화려한 캐스팅과 함께 <만추>, <가족의 탄생> 등을 만든 김태용 감독의 13년 만의 신작으로도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왓챠피디아는 2011년 서비스를 시작한 콘텐츠 추천⋅평가 서비스다. 머신러닝과 AI 기술로 고도화된 개인화 추천 엔진을 통해 내 취향에 최적화된 맞춤 콘텐츠 큐레이션을 추천받고, 보고 싶거나 좋아하는 콘텐츠를 아카이빙할 수 있어 콘텐츠 감상을 위한 필수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선호하는 배우와 감독 등을 기록할 수 있는 ‘인물 좋아요’ 기능과 함께, 날짜별로 평가한 콘텐츠가 기록되는 ‘캘린더’ 기능도 있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현재까지 왓챠피디아의 여러 콘텐츠 카테고리에 쌓인 별점 평가 데이터 수는 약 7억 1천여개에 이른다.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