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전 세계 영화제 석권한 '화제작 독점 공개'

'드라이브 마이 카', '레벤느망', '티탄'까지

이지윤 승인 2022.04.20 10:28 | 최종 수정 2022.04.20 10:54 의견 0
왓챠에서 전 세계 영화제를 휩쓴 화제작들을 독점으로 공개한다(사진=왓챠). ⓒOTT뉴스

해외 유수의 영화제에서 뜨거운 찬사를 불러일으킨 화제작 '드라이브 마이 카', '레벤느망', '티탄'을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에서 단독으로 만날 수 있다.

■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의 '드라이브 마이 카'

전 세계 영화제에서 73개 상을 수상하고 95개 부문에 후보로 오르며 돌풍을 일으킨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의 영화 '드라이브 마이 카'가 오늘 왓챠에서 독점 공개된다.

'드라이브 마이 카'는 올해 열린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색상, 국제장편영화상에 후보로 올라 국제장편영화상을 수상했다.

또 제74회 칸영화제 각본상 수상, 제79회 골든글로브시상식 외국어영화상 수상, 제27회 크리틱스초이스시상식 외국어영화상 수상, 제45회 일본아카데미 8관왕 등 해외 유수의 영화제를 휩쓸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일본 영화 최초로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에 후보로 오르며 명실상부 젊은 거장으로 등극한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은 섬세하고 촘촘한 연출과 탄탄한 스토리텔링이 돋보이는 '드라이브 마이 카'로 전 세계 영화팬들의 폭발적인 찬사를 끌어냈다.

'드라이브 마이 카'는 죽은 아내에 대한 상처를 지닌 연출가 겸 배우 가후쿠가 그의 전속 드라이버 미사키와 만나 삶을 회복해 나가는 이야기로, 일본을 대표하는 작가인 무라카미 하루키의 단편집 '여자 없는 남자들'에 수록된 동명의 단편 소설을 영화화했다.

아카데미 화제작 '드라이브 마이 카'는 오늘 오후 5시부터 왓챠에서 단독으로 만날 수 있다.

■ 오드리 디완 감독의 '레벤느망'

제78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황금사자상을 수상한 영화 '레벤느망'이 왓챠에서 단독으로 공개된다.

제인 캠피온 감독의 '파워 오브 도그', 파올로 소렌티노 감독의 '신의 손',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의 '패러렐 마더스' 등 세계적인 거장들의 쟁쟁한 기대작을 제치며 황금사자상을 거머쥔 '레벤느망'은 "심사위원단이 이 영화를 정말 사랑한다"라는 찬사와 함께 올해 가장 주목해야 할 영화 중 한 편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레벤느망'은 예기치 못한 임신으로 촉망받던 미래를 빼앗긴 대학생 안이 시대의 금기로 여겨지던 일을 선택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다.

'세월', '부끄러움', '칼 같은 글쓰기' 등 자전적인 이야기를 통해 시대와 사회를 향해 끊임없이 목소리를 내온 프랑스 현대 문학의 거장 아니 에르노의 솔직하고 용기 있는 고백록 '사건'을 영화화했다.

생생하게 살아있는 내밀한 이야기와 원작자로부터 감탄을 자아낸 오드리 디완 감독의 절제된 연출, 보는 것 이상의 체험을 선사하는 극한의 몰입도로 묵직한 여운을 선사하는 영화 '레벤느망'은 오는 4월 27일(수) 오후 5시에 왓챠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 쥘리어 뒤쿠르노 감독의 '티탄'

제74회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을 시작으로 토론토국제영화제, 뉴욕영화제, 시체스영화제, 런던국제영화제 등 유수의 영화제를 통해 세계 영화계에 파란을 일으킨 영화 '티탄' 역시 오직 왓챠에서만 볼 수 있다.

'티탄'은 '로우'로 2016년 칸영화제 국제비평가협회상을 수상한 바 있는 쥘리아 뒤쿠르노 감독의 두 번째 장편 영화다.

쥘리아 뒤쿠르노 감독은 1993년 '피아노'로 황금종려상을 공동 수상한 제인 캠피온 감독 이후 28년 만에 황금종려상을 거머쥔 역대 두 번째 여성 감독에 등극하며 전 세계가 주목하는 또 한 명의 신예 감독으로 우뚝 섰다.

'티탄'은 어린 시절, 교통사고로 뇌에 티타늄을 심고 살아가던 여성이 기이한 욕망에 사로잡혀 일련의 사건에 휘말리다 10년 전 실종된 아들을 찾던 슬픈 아버지와 조우하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스토리 전개와 파격적인 설정, 과감하고 강렬한 비주얼과 연출로 평단은 물론 관객들까지 사로잡은 '티탄'은 "올해의 미친 영화", "뉴 타입 쇼크" 등 궁금증을 자극하는 관람객들의 반응으로 뜨거운 입소문 열풍을 일으켰다.

파격적인 비주얼 안에 담긴 사랑에 관한 메시지와 상상 그 이상의 독창성으로 관객들을 매혹시키는 '티탄'은 지금 왓챠에서 독점으로 만날 수 있다.

'드라이브 마이 카', '레벤느망', '티탄'처럼 전 세계 영화제를 석권한 작품성 높은 영화부터 대중성과 흥행성을 갖춘 영화까지 다채로운 작품들을 갖춘 왓챠는 앞으로도 영화팬들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풍성한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