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해외 OTT 8/20] 비다, 아마기와 맞손…호주, 영국 공략

황지예 기자 승인 2022.08.19 10:06 | 최종 수정 2022.08.26 15:22 의견 0
비다 홈페이지 캡쳐 ⓒOTT뉴스


비다(Vidaa), 아마기(Amagi)와 제휴…호주, 영국 공략


TV OS 및 콘텐츠 플랫폼을 주력 제품으로 하는 기술 기업 비다(Vidaa)와
방송 TV 및 스트리밍 TV 플랫폼에 클라우드 방송 및 타깃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미디어 기업 아마기(Amagi)가 제휴했다.

두 기업은 미주, 호주 및 영국 사용자에게 FAST(광고지원OTT) 채널을 제공하는 무료 광고 지원 OTT TV(FAST) 확장을 두 배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Amagi는 Vidaa가 기존 FAST 채널을 더 잘 배포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스트리밍 및 수익 창출 제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LG, 유럽 커넥티드 TV 시장 진출 위해 영국에 TV 데이터 연구소 신설

LG가 OTT시청이 가능한 커넥티드TV 유럽 진출을 위해 영국에 TV 데이터 분석 회사를 설립했다.

앞서 지난 1월 LG는 지배지분을 인수한 실리콘밸리 소재 TV 데이터 분석업체 알폰소(Alphonso)의 영국 법인을 설립했다.

LG는 알폰소의 시그니처 기술로 새로운 영국 사업을 통해 유럽의 커넥티드 TV 플랫폼의 입지를 확장할 준비를 하고 있다.

독일 미디어 그룹 RTL, 넷플릭스ㆍ디즈니+에 도전장


독일 거대 미디어 그룹 RTL은 넷플릭스ㆍ디즈니+등 글로벌 OTT 플랫폼 에 도전하기 위해 지난 18일 비디오 및 음악 스트리밍 앱을 출시했다.

RTL은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2026년까지 연간 약 2억 유로(2억 3100만 달러)에서 6억 유로(6억 9200만 달러)로 세 배로 늘리고 새로운 시리즈 커미션과 기술 및 플랫폼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RTL의 네덜란드 스트리머 '비디오랜드'와 함께 이 회사는 2026년까지 OTT구독자 수 1천만 명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캐나다 시청자 48%, 광고지원 OTT 전환 희망


캐나다인 중 70% 이상이 현재 케이블 TV에 가입하지 않거나 가입을 철회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광고 분석 회사인 Trade Desk와 YouGov가 공동으로 18세에서 44세 사이의 1,000명 이상의 캐나다 성인을 대상으로 한 최근 설문조사에서 조사한 결과다.

캐나다 TV 시청자의 거의 절반(48%)이 더 낮은 구독료를 받는 대신 광고 지원 OTT 옵션을 이용할 수 있다고 응답했다.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