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해외 OTT 8/8] 워너, 2024년 프랑스에서 새로운 OTT 출시

황지예 기자 승인 2022.08.08 15:52 | 최종 수정 2022.08.09 21:34 의견 0
워너브라더스 ⓒOTT뉴스


워너브러더스, 2024년 프랑스에서 새로운 OTT 출시

HBO와 HBO맥스 , 디스커버리+(디스커버리 플러스) 등 3개의 거대 플랫폼을 보유한 워너브러더스가 지난 8월 5일 3개 플랫폼의 합병을 공식화했다.

이번 합병의 목표는 2025년에 1억 3,000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해 에비타(EBITDA. 상각전 영업이익) 이전에 10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라고 씨넷프랑스가 6일 보도했다.

현재까지 새로운 통합 플랫폼의 이름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새플랫폼의 론칭 시기는 2023년 여름경 미국에서 시작된다.

다음은 라틴 아메리카 국가가 될 것이며, 2024년 초에는 프랑스를 포함 유럽 시장이 될 것이다. 2024년 하반기에는 주요 아시아 태평양 시장 및 나머지 유럽 시장에서 추가 출시될 예정이다.


유럽 RTL그룹 OTT RTL+, 지속적인 성장

독일과 네덜란드 등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RTL 그룹의 OTT 서비스 RTL+ (RTL플러스) 유료 가입자는 상반기에 48% 증가한 45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OTT 수익은 21.5% 증가한 1억 3,000만 유로를 기록했다.

독일 RTL+ 유료 가입자는 342만7000명으로 전년 대비 68.9% 늘었다. RTL은 도이치텔레콤의 마젠타 TV에 RTL+ 프리미엄을 번들로 제공하기 위한 도이치 텔레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이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고 밝혔다.

네덜란드 OTT 비디오랜드의 유료 가입자는 107만9000명으로 전년 대비 6.2% 증가했다.

이 방송사는 2026년까지 유료 구독자 1천만 명과 매출 10억 유로를 목표로 하고 있다.

-------------------------------
FIFA, 중국에서 D2C OTT 서비스 출시

FIFA(국제축구연맹)는 중국에서 소비자가 직접 접속 가능한 D2C(Direct to Customer) OTT 서비스인 Fifa+(피파플러스)를 출시했다고 스포츠비즈니스지가 8일 보도했다.

이 서비스는 메시징 애플리케이션 위챗(WeChat)을 통해 중국에서 접속할 수 있게 된다. 중국 사용자를 위한 짧은 영상과 장시간 경기 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파라마운트 플러스, 구독자 4,330만 명 달성

파라마운트 글로벌은 지난 4일 자사 OTT 플랫폼인 파라마운트 플러스가 지난 분기에 비해 370만 명의 가입자가 늘어 4,330만 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체 구독 수익은 전년 대비 74% 증가한 8억 3,000만 달러를 달성했다.

파라마운트 플러스는 올해 하반기 안에 오스트리아,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위스 등지로 진출할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