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비밀 상자' 기능 선보여…어린이 콘텐츠 추천

키즈 프로필에서 이용 가능
알고리즘 기반 어린이 콘텐츠 추천

황지예 승인 2022.05.20 11:31 | 최종 수정 2022.05.20 11:36 의견 0
넷플릭스가 어린이를 위한 콘텐츠 추천 서비스 '비밀 상자' 기능을 선보인다(사진=넷플릭스). ⓒOTT뉴스


넷플릭스가 어린이를 위한 콘텐츠 추천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지난 19일 넷플릭스는 전 세계 어린이 시청자를 위해 '비밀 상자'(미스터리 박스)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넷플릭스 측은 "어린이들이 맘에 쏙 드는 시리즈와 영화를 새로이 발견하거나 익숙한 얼굴들을 다시 만나볼 수 있는 재밌고 안전한 공간을 마련해주기 위해서"라고 업데이트 이유를 설명했다.

'비밀 상자' 기능(사진=넷플릭스). ⓒOTT뉴스


해당 기능은 키즈 프로필에 로그인하고 반짝거리는 '비밀 상자'로 이동해서 이용할 수 있다. 알고리즘에 기반해 '쥬라기 월드: 백악기 어드벤처', '개비의 매직 하우스', '보스 베이비: 다시 베이비로', '우리 함께 아웃백으로!' 등 이용자가 선호할 콘텐츠를 제공한다.

넷플릭스는 지난해부터 어린이를 위한 여러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지금까지 새로 도입한 기능으로는 TOP 10 키즈 콘텐츠, 키즈 소식 이메일, 자녀 보호 기능 등 다양하다.

넷플릭스 측은 "모두 부모와 보호자가 가족을 위해 최선의 결정을 내리고, 누구나 넷플릭스에서 안전하게 작품을 둘러보고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한 기능"이라며 "아이들이 앞으로 어떤 보석 같은 작품을 찾아내게 될지 무척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