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OTT 순위] 4월 2주차, 한국 영화 '야차' 강세

넷플릭스 TV프로그램 부문 K-콘텐츠 여전히 강세
디즈니플러스, '문나이트' 돌풍 몰아치고 있어

이지윤 승인 2022.04.15 12:18 의견 0

[편집자 주] 글로벌 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이 공개한 4월 2주차 넷플릭스ㆍ디즈니플러스 콘텐츠 순위를 OTT뉴스가 소개합니다.

넷플릭스 로고(사진=넷플릭스). ⓒOTT뉴스

■ 넷플릭스 세계 순위

넷플릭스 금주 한국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OTT뉴스

이번 주 넷플릭스 영화 부문 세계 1위는 '더 인 비트윈'이 차지했다.

죽은 남자친구가 저승에서 자신과 연결하려 한다고 믿는 10대 소녀의 이야기다.

2위에는 과거의 사건으로 인해 운명이 갈라진 세 친구의 이야기를 다룬 '푸리오자'가 이름을 올렸다.

그 뒤를 '오징어게임'의 배우 박해수의 출연으로 화제가 됐던 한국 콘텐츠 '야차'가 이었다.

지난 주 상위권에 랭크됐던 '애덤 프로젝트'는 6위를 기록했다.

넷플릭스 세계 TV프로그램 부문에서는 '브리저튼 2'가 3주 연속으로 정상 자리를 차지했다.

그 뒤를 지난 주 금요일 공개된 '엘리트들 5'가 바짝 쫓고 있다.

한국 콘텐츠의 기세도 여전하다.

'사내 맞선'은 4위를, '스물 다섯 스물 하나'는 6위, '기상청 사람들'은 10위를 기록했다.

■ 넷플릭스 한국 순위

넷플릭스 금주 한국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OTT뉴스

넷플릭스 한국 영화 부문 1위는 '야차'가 차지하며 K-콘텐츠에 대한 국내외의 뜨거운 관심을 보여줬다.

2위는 탄탄한 팬층을 자랑하는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F9'가 차지했다.

'식스센스'로 유명한 M. 나이트 샤말란 감독의 영화 '올드'가 그 뒤를 이었다.

'올드'는 시간과 노화를 연결지은 신선한 아이디어로 주목 받은 바 있다.

넷플릭스 영화 부문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한 '더 인 비트윈'은 8위에 랭크됐다.

지난 주 1위를 차지했던 '셀럽은 회의중'은 차트아웃됐다.

넷플릭스 한국 TV프로그램 부문에서는 여전한 한국 콘텐츠의 강세가 돋보인다.

저번주 3위를 기록했던 '사내 맞선'이 1위를 차지했으며, 그 뒤를 '스물 다섯 스물 하나'와 '블랙 독'이 이었다.

지난 토요일 방영을 시작한 '우리들의 블루스'가 5위에 진입했다.

세계 순위와 다르게 '브리저튼 2'는 차트아웃됐다.

■ 넷플릭스 미국 순위

넷플릭스 금주 미국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OTT뉴스

넷플릭스 미국 영화 부문 1위에는 '더 콜'이 이름을 올렸다.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911 센터 요원의 이야기를 담은 스릴러 영화다.

지난 주 2위를 기록했던 '슈렉 포에버 애프터'는 4위를 기록하며 여전히 순위권에 자리했다.

반면 '더 버블'과 '셜록홈즈: 그림자 게임'은 '애덤 프로젝트'는 차트아웃됐다.

넷플릭스 미국 TV프로그램 부문 1위에는 '브리저튼 2'를 꺾고 '최후통첩: 결혼할까 헤어질까'가 올랐다.

'최후통첩: 결혼할까 헤어질까'는 실제 커플들이 출연하는 리얼리티 시리즈로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킨 바 있다.

'브리저튼 2'는 2위를 기록했다. 지난 주 3위를 차지했던 '코코멜론'은 6위에 랭크했으며, '애나 만들기', '이즈 잇 케이크'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한편 '사내 맞선'은 차트아웃됐다.

■ 넷플릭스 일본 순위

넷플릭스 금주 일본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OTT뉴스

넷플릭스 일본 영화 부문 1위에는 한국과 동일하게 '야차'가 차지했다.

'벚꽃 같은 나의 연인'은 '야차'에 밀려 2위에 자리했다.

지난 주 차트인했던 '신비한 동물사전'과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는 각각 4위와 3위를 차지하며 해리포터 시리즈에 대한 사람들의 꾸준한 관심을 보여줬다.

넷플릭스 일본 TV프로그램 부문에서는 여전히 다수의 한국 드라마를 찾아볼 수 있다.

'사내 맞선'이 1위로 올라 지난 3주간 1위를 차지했던 '기상청 사람들'은 2위를 차지했다.

'서른, 아홉'은 3위를, '스물 다섯 스물 하나'는 5위를 기록했다.

이 외에도 '사랑의 불시착'과 '결혼 작사 이혼 작곡', '이태원 클라스'등이 각각 7위, 9위, 10위에 올랐다.

이렇게 넷플릭스 일본 TV프로그램 부문에서 7개의 한국 콘텐츠가 순위에 올랐다.

디즈니플러스 로고(사진=디즈니플러스). ⓒOTT뉴스

■ 디즈니플러스 세계 순위

디즈니플러스 금주 세계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OTT뉴스

디즈니플러스 세계 순위 영화 부문에서 크게 나타나는 순위변동은 없다.

'메이의 새빨간 비밀'이 디즈니플러스 전 세계 영화 부문에서 5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여전히 무서운 기세를 보여주고 있다.

그 뒤를 '엔칸토'가 지키며 4주 연속 2위에 올랐다.

'모아나' 역시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3위에 랭크됐으며 '나일 강의 죽음' 역시 5위를 지켰다.

디즈니플러스 전 세계 TV프로그램 부문에서도 '문나이트'가 1위를 지켰으며, 2위도 지난 주와 동일하게 '심슨 가족'이 차지했다.

지난 주 10위에 올랐던 '로키'는 차트아웃됐다.

■ 디즈니플러스 한국 순위

디즈니플러스 금주 한국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OTT뉴스

디즈니플러스 한국 순위 역시 변동사항이 없다.

디즈니플러스 한국 영화 부문에서는 '나일 강의 죽음'이 여전히 1위를 지키고 있다.

디즈니플러스 한국 TV프로그램 부문 1위는 저번 주와 동일하게 '문나이트'가 차지했다.

■ 디즈니플러스 미국 순위

디즈니플러스 금주 미국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OTT뉴스

이번 주 디즈니플러스 미국 영화 부문 주요 순위는 '엔칸토', '메이의 새빨간 비밀', '모아나'가 순서대로 TOP3를 차지하며 여전한 여성 주인공 에니매이션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디즈니플러스 미국 TV프로그램 부문 역시 '문나이트'가 1위를 지키며 '문나이트'의 인기를 증명했다.

지난 주와 동일하게 '심슨 가족'이 디즈니플러스 미국 TV프로그램 부문 2위에 올랐다.

■ 디즈니플러스 일본 순위

디즈니플러스 금주 일본 순위(사진=플릭스패트롤 캡처). ⓒOTT뉴스

디즈니플러스 일본 영화 부문에서는 '메이의 새빨간 비밀'이 5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엔칸토' 역시 지난 주에 이어 2위를 지켰다.

더불어 '나일 강의 죽음'이 디즈니플러스 일본 영화 부문 10위를 차지하며 새롭게 랭크됐다.

디즈니플러스 일본 TV프로그램 부문 1위 역시 문나이트다.

'워킹 데드' 또한 2주 연속 2위를 지켰다.

지난 주 8위에 랭크했던 한국 드라마 '사운드트랙 #1'은 10위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