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오늘 OTT 법·제도 개선 방향 모색

2022 방송영상 리더스포럼 제2차 회의 개최
미디어 전문가 다수 참석…콘텐츠 다양성 높일 수 있는 정책 추진 필요

황지예 승인 2022.03.18 09:39 의견 0
문체부에서 '2022 방송영상 리더스포럼' 제2차 회의를 개최한다(사진=문체부). ⓒOTT뉴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는 오늘 (18일), 방송영상산업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2022 방송영상 리더스포럼(이하 포럼)' 제2차 회의를 열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관련 국내외 법·제도 등 정책 동향과 시사점을 논의한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시장의 성장은 국내 방송영상콘텐츠 산업 지형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존 법·제도의 한계가 드러나 다양한 관점에서 개선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이성민 한국방송통신대 미디어영상학과 교수가 주제 발표를 하고 포럼 위원인 배진아 공주대 영상학과 교수, 최선영 연세대 커뮤니케이션대학원 겸임교수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의 경쟁력은 결국 차별화된 콘텐츠에서 나오는 만큼, 국내 콘텐츠 제작시장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고 콘텐츠 다양성을 높일 수 있는 정책을 우선 추진해야 한다"라며, "앞으로도 업계 관계자, 전문가들과 긴밀하게 소통하며 방송영상콘텐츠 산업을 육성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1차 회의는 지난달 18일 열렸으며 2022년 방송영상산업 전망을 다뤘다.

'2022 방송영상 리더스포럼' 참석 위원 명단(사진=문체부). ⓒOTT뉴스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