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OTT 순위] 1월 2주차, '솔로지옥' 인기 여전

디즈니플러스는 '엔칸토'와 '북 오브 보바펫'이 점령 중!

정해인 승인 2022.01.14 15:28 | 최종 수정 2022.01.14 15:29 의견 0

글로벌 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이 공개한 1월 2주차 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 콘텐츠 순위를 OTT뉴스가 소개합니다.

■ 넷플릭스 세계 순위

넷플릭스 금주 시청 순위(사진=플릭스 패트롤 캡쳐).

금주 넷플릭스 영화 부문 전 세계 시청 순위 1위는 '마더/안드로이드'가 차지했다. 지난 일요일부터 순위를 올리더니 작년 12월 25일부터 2주 연속 1위를 지키던 '돈 룩 업'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3위는 '레드 노티스'가 랭크인하면서 한 달 넘는 기간 동안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

넷플릭스에 공개된 드라마와 예능 등 모든 TV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순위를 정하는 TV 프로그램 부문 1위는 '스테이 클로즈(Stay Close)'다. 전주 4위에서 1위로 상승했다.

2위는 '위쳐(The Witcher)'가 차지했다. 전주보다 한 단계 상승하며 3위권 내 순위를 유지했다. 3위는 '에밀리, 파리에 가다'가 랭크됐다.

전주 차트 아웃 됐던 '솔로지옥'은 금주 다시 10위에 오르며 꾸준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 넷플릭스 한국 순위

넷플릭스 금주 한국 순위(사진=플릭스 패트롤 캡쳐).

세계 순위와 마찬가지로 한국에서도 영화 부문 1위와 2위는 '마더/안드로이드'와 '돈 룩 업'이 차지했다. 3위와 4위에는 '기적'과 '모가디슈'가 이름을 올리면서 한 달 내내 TOP 10에 들었다.

TV 프로그램 부문은 '솔로지옥'이 1위를 차지했다. '솔로지옥'과 엎치락뒤치락하던 '그 해 우리는'이 2위에 올랐다. 3위에는 '불가살'이 랭크인했다. '솔로지옥' 29포인트, '그 해 우리는' 27포인트, '불가살' 25포인트를 기록하며 접전을 벌였다.

■ 넷플릭스 미국 순위

금주 넷플릭스 미국 순위(사진=플릭스 패트롤)

'돈 룩 업'의 인기는 미국에서도 계속된다. 미국 넷플릭스 영화 부문 1위 역시 '돈 룩 업'이 차지했다.

■ 넷플릭스 일본 순위

금주 넷플릭스 일본 순위(사진=플릭스 패트롤 캡쳐).

금주 일본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은 한국 콘텐츠가 점령했다. 1위 '솔로지옥', 2위 '그 해 우리는', 4위 '낭만닥터 김사부', 5위 '사랑의 불시착', 7위 '이태원 클라쓰', 8위 '연모', 9위 '오징어 게임', 10위 '불가살'이 랭크인하면서 총 8개의 한국 콘텐츠가 TOP 10 안에 올랐다.

3위와 7위에는 일본 애니메이션이 이름을 올렸다. '주술회전'과 '귀멸의 칼날'이 각각 3위와 7위에 올랐다.

■ 디즈니플러스 세계 순위

디즈니플러스 금주 시청 순위(사진=플릭스 패트롤 캡쳐).

금주 디즈니플러스 영화 부문 전 세계 시청 순위 1위는 '엔칸토'다. '엔칸토'는 작년 12월 24일 디즈니플러스에서 공개된 후로 1위를 유지했다. 지난 13일은 '이터널스'에 1위 자리를 내줬지만, 금주 순위 기준 1,379포인트 격차를 보이며 1위에 올랐다.

2위부터 6위는 4위 '모아나'를 제외하고 마블 영화가 독점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2위),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3위),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5위), '이터널스'(6위)'에 이어 '블랙 위도우'가 9위에 오르면서 금주 디즈니플러스 영화 부문 TOP 10에는 5개의 마블 영화가 이름을 올렸다.

디즈니플러스에 공개된 드라마와 예능 등 모든 TV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순위를 정하는 TV 프로그램 부문 1위는 '북 오브 보바펫'이 차지했다. '북 오브 보바펫'은 지난 13일 기준 인도, 인도네시아, 이탈리아, 한국, 대만을 제외하고 전 세계 1위를 차지했다. 한국은 '심슨 가족'이 대만은 '설강화'가 1위에 올랐다.

2위와 3위는 '호크아이'와 '심슨 가족'이 순서대로 이름을 올렸다. 4위는 '만달로리안'이 차지했다. '북 오브 보바펫'이 공개되면서 함께 인기를 유지하는 것으로 보인다.

■ 디즈니플러스 한국 순위

금주 디즈니플러스 한국 순위(사진=플릭스 패트롤 캡쳐).

작년 12월 25일부터 1위를 유지하며 한국에서도 인기를 끌던 '엔칸토'가 지난 13일 '이터널스'에 자리를 내주며 '이터널스'가 1위에 올랐다.

■ 디즈니플러스 미국 순위

금주 디즈니플러스 미국 순위(사진=플릭스 패트롤 캡쳐).

세계 순위와 마찬가지로 미국에서도 '엔칸토'와 '북 오브 보바펫'이 각 부문 1위를 차지했다.

■ 디즈니플러스 일본 순위

금주 디즈니플러스 일본 순위(사진=플릭스 패트롤 캡쳐).

일본에서도 '엔칸토'와 '북 오브 보바펫'이 각 부문 1위를 차지했다.

TV 프로그램 부문 2위에는 '설강화'가 이름을 올리며 꾸준히 10위권을 유지하는 모습을 보였다.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