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사계', 고흥 굴 참맛 전하러 굴 작업장으로!

고흥에서만 맛볼 수 있는 향토음식으로 침샘 자극하는 먹방 선보일 예정

정해인 승인 2022.01.13 10:27 의견 0
'백종원의 사계-이 계절 뭐 먹지?' 고흥 편 (사진=티빙).

오늘(13일) 공개될 티빙 오리지널 '백종원의 사계-이 계절 뭐 먹지?'(연출 한경훈, 이하 '백종원의 사계')에서는 제철 먹거리 여행의 종착역인 겨울의 맛을 찾아 떠난다. 백종원은 배를 타고 굴 작업장으로 향해 신선한 전남 고흥 굴의 참맛을 전한다.

굴을 맛보기에 앞서 백종원은 숯불에서 노릇노릇 익어가는 생선구이가 일품인 고흥 전통시장을 방문한다. 고운 빛깔의 생선구이에 "밥 들고 다니면서 먹어야겠다"던 그는 참지 못하고 갑오징어 구이를 시식, 맛있는 숯불구이에 생선구이만 20만 원어치를 구매하며 진정한 플렉스를 보여준다.

특히 백종원은 배를 타고 굴 작업장으로 직행해 첫 맛은 짭짤하고 씹을수록 달달한 고흥 굴에 감탄한다. 또한, 생굴을 기름장에 찍어 고소함을 극대화 시키는 고흥 스타일 굴 먹방에 이어 진한 풍미가 가득한 굴 구이에 푹 빠진 모습으로 침샘을 자극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소싯적부터 굴 좀 먹어본 백종원이 오랜만에 먹어보는 음식이자 메뉴판에 없는 최고의 굴 음식 피굴의 정체가 공개된다. 백종원을 미소 짓게 한 피굴은 여러 굴 산지 중에서도 오직 고흥에서만 맛볼 수 있는 향토음식이라고 전해 어떤 맛일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