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에서 연기자로, 배우 한선화 특집

웨이브ㆍ왓챠: <신의 선물 - 14일>
티빙: <연애 말고 결혼>
티빙 오리지널: <술꾼 도시 여자들>

윤정원 승인 2021.11.12 09:00 | 최종 수정 2021.12.05 16:35 의견 0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술꾼도시여자들> 포스터. 사진 티빙

[OTT뉴스=윤정원 OTT 평론가] '연기돌'(연기하는 아이돌) 전성시대다.

소녀시대 윤아, 에이핑크 정은지 등 수많은 연기돌이 탄생했고, 이제는 극을 이끄는 주연으로 활동하고 있다.

화려하게 주연으로 데뷔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은 연기돌들, 그런데 여기 천천히 연기 스펙트럼을 키워온 성장형 연기돌이 있다.

<술꾼도시여자들>의 주역 한선화가 바로 그 주인공!

<술꾼도시여자들>을 본 누리꾼들은 한선화의 '조증 연기'를 칭찬하느라 바쁘다.

아이돌 전성시대의 시크릿으로 데뷔한 그녀가 어떻게 대세배우가 될 수 있었는지.

배우 한선화의 필모그래피를 살펴보자.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신의 선물 - 14일>에서 '제니' 역을 맡으며 주인공들의 조력자로서 매력을 뽐낸 한선화. 사진 SBS 공식 유튜브

▶ 백치선화가 아닌 연기자 한선화로, <신의 선물 - 14일>

한선화가 연기자로서의 두각을 나타낸 것은 <신의 선물 - 14일>이다.

<신의 선물 - 14일>은 아이를 살리기 위한 엄마 수현(이보영 분)과 흥신소장 동찬(조승우 분)의 고군분투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 드라마에서 한선화는 사기 전과 5범의 '제니' 역을 맡으며 조력자 역할로 등장하며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예능 <청춘불패>에서 보여준 이미지의 연장선처럼 보이는 백치미녀 재니 역할을 훌륭히 소화했다는 평.

유괴범을 찾는다는 거대한 플롯 안에서 딱딱하게만 돌아가는 극에 한선화의 코믹 연기가 더욱 빛을 발했다.

특히 조폭에게 뺨을 맞는 장면, 정신병원에 감금당하는 장면 등 새싹 연기자로서 소화하기 힘든 장면은 훌륭히 소화해내며 SBS 연기대상 뉴스타상을 받기도 했다.

<술꾼도시여자들> 속 백치미 캐릭터 지연의 모습에 반했다면 <신의 선물 - 14일> 속 제니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연애 말고 결혼>에서 차분하면서도 당당한 성형외과 의사 '강세아' 역을 맡은 한선화. 사진 tvN 공식 유튜브

▶ 서브 여주로의 도약, <연애 말고 결혼>

<연애 말고 결혼>에서는 서브 여주 강세아 역을 맡으며 극을 안정적으로 이끌었다.

<연애 말고 결혼>에서 한선화는 공기태(연우진 분)의 정략결혼자인 강세아 역을 맡아 주장미(한그루 분)와 묘한 대립구도를 형성했다.

청춘들의 다양한 연애관을 보여준 이 작품에서 한선화는 이미지 변신에도 성공했다.

엘리트 가문의 성형외과 의사 역할을 맡으며 지적인 이미지를 보여주며 상처받은 악녀 역할을 잘 소화했다.

특히 <연애 말고 결혼>은 가수 출신 연기자들이 극을 이끌어 우려가 많은 드라마였는데, 한선화를 비롯한 정진운 등의 아이돌 멤버들이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보였다.

안정적인 연기로 <연애 말고 결혼>은 방영 당시 최고 시청률 3%를 기록하며 화제를 몰았다.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술꾼도시여자들>에서 은은한 도른자 '한지연' 역을 맡으며 인기를 끌고 있는 한선화. 사진 티빙 공식 유튜브

▶ 포스트 전지현을 넘보다, <술꾼도시여자들>

<술꾼도시여자들>은 술을 좋아하는 여자들의 이야기를 그린 코미디 장르의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다.

한선화는 <술꾼도시여자들>에서 요가 강사 한지연 역을 맡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조증 연기'라 불리며 백치미의 끝판왕을 보여주고 있다는 평.

요가를 하면서 살이 빠지지 않는다고 불평하는 사람들에게 '적게 먹어야 빠지죠, 그런데 저는 약먹고 뺐어요'라며 말하고, 해맑게 소녀시대의 oh를 추는 장면을 보자면 코믹 연기의 대가 전지현이 떠오르기까지 한다.

이외에도 다른 술꾼들과의 수준급 케미를 보이며 인기를 얻고 있는 중이다.

현재 <술꾼도시여자들>은 매주 금요일 2편씩 공개되고 있으며, 영양사였던 한지연이 퇴사에 이르게 된 과정을 그리고 있다.

한선화의 '차진' 연기와 술꾼들의 대환장 케미를 보고 싶다면 <술꾼도시여자들>을 추천한다.

지금까지 한선화의 필모그래피를 살펴봤다.

한선화는 이외에도 독립영화부터 주말드라마, 미니시리즈 등 수많은 작품에 출연하며 자신만의 연기력을 키워왔다.

풍부한 감정연기와 코믹연기가 가능한 배우 한선화를 더 자주 볼 수 있길 바라본다.

<신의 선물 - 14일>은 왓챠와 웨이브에서, <연애 말고 결혼>과 <술꾼도시여자들>은 티빙에서 볼 수 있다.

티빙 <술꾼도시여자들> ▶ 바로가기

<연애 말고 결혼> ▶ 바로가기(티빙)

<신의 선물 - 14일> ▶ 바로가기(왓챠)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