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日 OTT, 귀멸의 칼날 9개월 만에 1위...오징어게임은 2위

갯마을차차차, 마이네임 등 독점 상영작 상위 랭크인에 주목

편슬기 승인 2021.11.10 08:00 의견 0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오징어게임이 일본 19개 OTT 서비스 10월 종합 시청률 2위를 기록했다.


일본 19개 OTT 서비스*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한 결과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이 방영을 시작하며 10월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GEM Partners에 따르면 TV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의 방송이 시작하면서 월 랭킹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21년 1월 이후 9개월 만이다.

이번 조사는 인터넷 설문조사를 실시, 일본 거주 15~69세 남녀 약 7,0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아베마프라임, 아마존프라임ㆍ비디오, 애플TV+, dTV, d아니메스토어, FOD, Hulu, J:COM온디멘드, 넷플릭스, Paravi, Rakuten TV, TELASA, TSUTAYA TV, U-NEXT, 아니메호우다이, 스카파! 온디멘드, 디즈니플러스, 반다이채널, 히카리TV비디오서비스

시청 연령을 살펴보면 20대부터 40대까지가 많았고 50대, 60대에도 넓게 분포돼 있는 것이 확인됐다. 19개 OTT 서비스 중에서도 아마존프라임ㆍ비디오, U-NEXT, d아니메스토어에서 1위를 차지했다. 12월부터는 귀멸의 칼날: 유곽편이 방영을 앞두고 있어 어디까지 1위를 유지할지 주목된다.

2위는 세계적으로 히트 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랭크인했다. 9월 17일부터 방영을 시작한 오징어게임은 9월 직후 43위에 머물렀지만 10월부터는 크게 순위가 올랐다.

시청 연령대는 20대, 특히 여성이 많았으며 넷플릭스 독점 방영에도 불구하고 전체 순위 2위를 차지한 점은 놀랄만한 부분이다.

3위는 애니메이션 동경리벤져스, 4위는 킹덤 순이었으며 극장 공개 작품과 연동해 주목 받은 007은 5위를 차지했다. 007 노 타임 투 다이는 극장 상영과 동시에 아마존 프라임ㆍ비디오에서 007 시리즈를 독점 상영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아울러 월간 시청자수가 많은 7개 서비스를 모아 시청률 TOP 10을 살펴본 결과 아마존프라임ㆍ비디오는 귀멸의칼날, 도쿄리벤져스, 007, 더마스크싱어, 킹덤, 에반게리온, 나의히어로아카데미아, 고독한미식가, 신데렐라, 명탐정코난 순으로 나타났다.

넷플릭스는 오징어게임, 귀멸의칼날, 해변의차차차(갯마을차차차), 동경리벤져스, 킹덤, 나의히어로아카데미아, 마이네임, 원피스, 전생했더니 슬라임이 된 건에 대하여 순으로 나타났다.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귀멸의칼날: 무한열차편이 일본 OTT 10월 시청률 1위에 올랐다.


Hulu는 명탐정코난, 귀멸의칼날, 동경리벤져스, 진범클럽, 하코즈메 싸워라! 피출소 여자, 사신씨, 아리요시의 벽, 모모우메, 크리미널마인드, 핸드메이드 테일 시녀의 이야기 순을 기록했다.

U-NEXT는 귀멸의 칼날, 명탐정코난, 동경리벤져스, 원피스, 주술회전, 전생했더니 슬라임이 된 건에 대하여,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건담, 닥터 X 외과의 다이몬 미치코, 은혼 순이었다.

d아니메스토어는 귀멸의 칼날, 전생했더니 슬라임이 된 건에 대하여, 무직전생 이세계에 갔다면 최선을 다한다, 보이는 여고생, 코바야시씨네 메이 드래곤, 쓰르라미 울 적에, 공각기동대, 킹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드래곤퀘스트 다이의 대모험 순이었다.

dTV는 명탐정코난, 귀멸의 칼날, 킹덤, 키스마이 도키도킹, 동경리벤져스, 은혼, 요괴소년 호야, 쇼핑왕 루이, 크리미널마인드, 비밀의 사랑하고 있습니까? 순이다.

디즈니플러스는 블랙위도우, 겨울왕국, 크루엘라, 스타워즈, 왓 이프?, 토이스토리, 알라딘, 팔콘&윈터솔져, 신데렐라, 만달로리안 순이었다.

외신은 TOP 10을 살펴보며 디즈니플러스에 주목했다. 상위권은 대부분 독점 상영하고 있는 오리지널 작품이 차지하고 있어 콘텐츠의 차별화가 돋보였다는 것이다.

극장 개봉과 함께 추가 요금을 지불하면 시청 가능한 '프리미엄 액세스'를 통해 제공되는 블랙 위도우도 지난달 6일 정기 결제 서비스만으로도 시청이 가능하게 돼 이번에 1위에 랭크 된 것으로 보인다.

넷플릭스에서는 한국 드라마가 다수 랭크인 했다. 오징어게임을 비롯해 해변의차차차(갯마을차차차), 사랑의 불시착, 마이네임이 10위 안에 들었다.

Hulu에서는 진범클럽, 하코즈메 싸워라! 파출소 여자, 아리요시의 벽 등 니혼테레비 계열에서 방송된 드라마와 방송이 상위에 랭크인 됐다. 한편 사신씨, 모모우메와 같은 오리지널 작품도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news.kr